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UG, 공공지원 민간임대 2만호 공급 위한 민간제안사업 공모 추진
3월 22일까지 참가의향서 접수
선정 사업자에 기금출자·융자 지원
[HUG]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을 공급하기 위한 2024년도 1차 민간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국민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공급 활성화 방안’의 후속 조치다. HUG는 이를 통해 연 2만호 민간임대주택 공급을 목표로 민간제안형 사업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은 민간이 제안한 사업부지에 주택도시기금과 민간이 함께 출자해 설립한 부동산투자회사(리츠)가 임대주택을 건설하거나, 매입해 사업을 추진하는 방식이다.

민간제안사업 공모는 우량한 민간임대 사업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선별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를 통해 임대주택을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10년 이상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사업 형태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사업장은 주택품질 검토, 공사비 검증, HUG의 기금출자 심의를 거쳐 기금출자, 융자 및 주택사업금융보증 등 지원이 이뤄진다.

2024년 1차공모 공고는 8일 주택도시보증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이달 11일부터 22일 오후 5시까지 참가의향서를 접수한다.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사업자에 한해 5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사업신청서를 접수하고, 올해 5월 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k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