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8개 연구관리 전문기관, 정부R&D 혁신방안 모색
- 15일 연구관리혁신협의회 기관장 회의 개최
한국연구재단 대전 청사.[헤럴드DB]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관리혁신협의회는 15일 한국연구재단 서울청사에서 ‘2023년도 제4회 연구관리혁신협의회 기관장 회의’를 개최한다.

18개 각 부처 전문기관들로 구성된 연구관리혁신협의회는 국가연구개발사업의 기획·평가관리업무의 전문성과 고객지향적인 연구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2007년 설립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기관장들뿐 아니라 전문가들이 참여해 매년 증가하는 R&D과제에 대한 연구행정 역량 강화와 전문기관 혁신방안 등을 논의한다.

한국연구재단,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발제를 맡는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R&D과제 혁신방안으로 ‘스케일팁스와 딥테크팁스의 평가방법 개선방안’과 ‘한국형 ARPA-H’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또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의 ‘산업기술 R&D디지털플랫폼(ROME+)’ 운영계획과 한국연구재단의 ‘연구활동분석 서비스’ 등 디지털플랫폼의 사례별 활용방안도 발표된다.

이광복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은 “이번 회의를 계기로 회원기관 간 연구·기획평가 및 성과관리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선진 연구관리 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자발적인 혁신의 노력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