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르쉐에 도전” 레인지로버 ‘끝판왕’, 마침내 한국 상륙 [여車저車]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
635PS MHEV 트윈 터보 V8 엔진 탑재
제로백 3.8초, 최고속도 290㎞/h 가능
국내 판매가 2억 6210만원부터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 [JLR코리아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재규어레인지로버(JLR) 코리아는 4일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SV 에디션 원(EDITION ONE)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디션 원은 역대 레인지로버 중 가장 강력한 출력의 파워트레인을 자랑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SV 에디션 원은 신형 4.4L 트윈 터보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635마력, 최대 토크 76.5㎏f.m의 성능을 자랑한다.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8초에 불과하며, 최고 속도는 290㎞/h이다.

차량에 탑재된 최신 MHEV 기술은 브레이크 및 감속 시 손실될 수 있는 에너지를 배터리에 저장해, 크랭크가 통합된 제너레이터를 통해 최대 20㎾/175NM의 전력으로 엔진을 서포트한다. 기존 V8 엔진보다 이산화탄소(CO₂) 배출량이 15% 낮아져 친환경적이며, 더욱 강력한 출력과 즉각적인 반응을 선사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라인업 특유의 역동성 넘치는 디자인도 매력이다. 에디션 원에 들어간 ‘공기역학적 설계’는 차량에 강인한 인상을 주면서도, 효율성을 높였다. 더불어 기능성 경량 기술 소재와 최첨단 소재를 차량에 탑재하면서 운전 성능을 배가시켰다.

공기 흐름을 개선한 전용 프런트 엔드, 새롭게 개발한 차체 하단부 측면, 액티브 배기 시스템을 위한 기능성 카본 파이버 팁 쿼드 테일파이프로 마무리된 외관디자인은 세련미와 간결성이 발군이다.

또 레인지로버 레터링, 프런트 범퍼 블레이드, 그릴 서라운드, 보닛 중앙 부분 및 측면 통풍구에는 카본 파이버 소재가 기본 적용돼 럭셔리함을 강조했다.

바디 컬러는 에디션 원 전용으로 개발된 카본 브론즈 매트 컬러와 SV비스포크 프리미엄 팔레트 색상인 옵시디언 블랙(Obsidian Black) 및 플럭스 실버(Flux Silver) 총 세 가지로 출시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 [JLR코리아 제공]

편의기능도 인상적이다. 콕핏 구조의 실내에는 SV 전용 퍼포먼스 시트가 적용됐다. 새틴 카본 파이버로 마감된 일체형 헤드레스트, 등받이에 점등되는 SV로고, 그리고 앞좌석 탑승자를 더욱 안전하게 지탱해 주는 정교한 사이드 볼스터를 탑재했다.

차량의 스티어링 휠은 선명한 그립과 두꺼워진 핸들, 조명식 SV 모드 버튼을 갖췄다. SV 모드 버튼을 짧게 누르면 차량의 서스펜션, 파워트레인, 스티어링, 변속기 및 액티브 배기 시스템이 즉시 SV 모드로 전환되어 성능이 극대화된다. 더욱 커진 패들 기어 시프트에는 LED 엣지 라이팅 기술이 최초로 적용됐다.

에디션 원에 세계 최초로 탑재된 6D 다이내믹 서스펜션 시스템은 탑승자에게 압도적인 쿠션감을 선사한다. 세미-액티브 시스템은 피칭과 롤링을 현저히 감소시켜 극한의 코너링, 가속, 제동 시에도 차체를 수평에 가까운 상태로 유지하고, 접지력을 높여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즐거움 및 최상의 승차감을 구현한다.

브레이크 기술의 세계적 선두주자인 브렘보(Brembo)와 협력해 개발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은 듀얼 캐스트 아이언 브레이크 디스크 대비 높은 고온 저항성과 내구성이 특징이다. 또한, 스프링 하중량을 34㎏ 줄임으로써 궁극의 제동 성능과 민첩한 핸들링, 빠른 가속 성능과 향상된 승차감을 완성했다는 평가다.

에디션 원의 국내 출시 가격은 플럭스 실버 트림 2억6210만원, 옵시디언 블랙 트림 2억6210만원, 카본 브론즈 트림 2억8520만원부터다. 경쟁모델이 될 것으로 보이는 포르쉐 카이엔, 카이엔 쿠페, 카이엔 터보 GT의 판매 가격(각각 1억3310만원, 1억3780만원, 2억6190만원)을 훌쩍 뛰어넘는다. 하지만 차량이 생산 첫 해에만 한정판매되는 만큼 희소성 가치가 높다는 설명이다.

로빈 콜건 JLR 코리아 대표는 “스포츠 럭셔리의 정점을 보여주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기술의 진보와 모던 럭셔리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주는 혁신적인 모델”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진정한 퍼포먼스 럭셔리 SUV가 무엇인지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 [JLR코리아 제공]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