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엠로, 코스닥 150 지수 신규 편입

[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 국내 1위 AI(인공지능)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대표 송재민)가 코스닥 150(KOSDAQ150) 지수에 새롭게 편입된다.

‘코스닥 150’은 코스닥 시장을 대표하는 지수로, 2015년 7월 개발된 이래 선물, ETF 등 금융상품의 기초지수로 활용되고 있다. 코스닥 시장의 특성을 잘 반영할 수 있도록 시장 대표성, 유동성 및 상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구성종목을 선정하고 지수를 산출한다.

한국거래소는 23일 코스닥 150 지수 정기변경을 통해 엠로를 포함한 17개 코스닥 상장사가 새롭게 지수에 편입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정기변경 결과는 12월 15일부터 반영될 예정이다.

엠로는 2021년 코스닥 상장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AI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기반 공급망관리 서비스 등 신제품 출시 및 사업 확대로 국내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시장과도 적극적인 소통하며 기업가치를 꾸준히 높여오고 있다. 그 결과 이번에 정보기술 산업군 내 대표 종목으로 코스닥 150 지수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엠로 관계자는 “지난 8월 MSCI 글로벌 스몰캡 지수에 이어 이번 코스닥 150에도 신규 편입되면서 지수를 추종하는 다양한 상장지수 펀드(인덱스 펀드)를 통한 패시브(passive) 자금 유입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내년 글로벌 통합 공급망관리(SCM) SaaS 플랫폼을 통해 해외 시장으로도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며 엠로만의 차별화된 성장가치를 증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