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ISTI, 부산·울산·경남 中企 디지털전환 지원 총력전
- AI제조혁신플랫폼 MC 기반 스마트제조 데이터융합 지식연구회 개최
AI제조혁신플랫폼 MC 기반 스마트제조 데이터융합 지식연구회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ISTI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부산울산경남지원·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역본부·부산벤처기업협회와 함께 ‘AI제조혁신플랫폼 MC 기반 스마트제조 데이터융합 지식연구회’를 26~27일 양일 간 개최했다.

연구회는 부산데이터협의체 구성원인 부산벤처기업협회및 부산ASTI 회원을 중심으로, 디지털전환(DX) 접근성이 부족한 지역 내 제조기업의 디지털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구회는 다양한 최신 DX 기술과 현장 적용된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대기업의 DX 현장 방문 및 벤치마킹을 목표로 기업 간의 브릿징을 주도하는 등 ‘DX 실용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첫째 날인 26일에는 부산대학교 김동현 교수가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지능형사물인터넷 기반 제조데이터 디지털 전환, 부경대학교 최성철 교수가 ’대화형인공지능서비스 기반 비즈니스 실무 활용, ㈜아이오티플렉스 박문수 대표가 ‘VR 기반 3D 오브젝트 자동생성 플랫폼 개발을 통한 제조공정의 디지털 전환 구현’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27일에는 포스코 현장을 방문해 스마트 팩토리 담당부서가 직접 인솔하는 DX 적용 현장 견학과 함께 이를 벤치마킹하기 위한 중소기업과 대기업 간의 네트워크 장이 열렸다.

마동철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역본부장은 “부산 제조업의 DX 촉진과 지역산업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성호 KISTI 부산울산경남지원 지원장은 “KISTI는 DX 성공사례 기반의 벤치마킹 지원 등을 통해 지역 제조업이 생존할 수 있는 DX 지원 프로그램을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