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배우 안젤리나 졸리, 패션 디자이너로 변신
[안젤리나 졸리 인스타그램]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배우 안젤리나 졸리(48)가 패션 디자이너로서의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27일(현지시간) 패션지 보그 온라인판은 오는 11월 졸리가 미국 뉴욕에 패션 스튜디오 '아틀리에 졸리'를 연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 매체는 졸리의 인터뷰와 패션 화보도 함께 실었다.

보그에 따르면 졸리의 아틀리에는 '57 그레이트 존스 스트리트' 2층 건물에 자리 잡는다. 뉴욕의 예술 애호가들 사이에서 유명한 이곳은 1970년 팝 아트의 거장 앤디 워홀이 사들였다가 10년 후 친구인 화가 장-미셸 바스키아에게 빌려준 장소다.

이곳에서 졸리는 영국 런던의 밀리너 저스틴 스미스, 미국의 듀크 라일리,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레이스 제작자 피에르 푸셰 등 유명 패션 전문가들과 협업할 계획이다. 또 맞춤옷 제작과 업사이클링(재활용) 디자인을 하는 것은 물론 이곳을 지역 장인을 위한 갤러리 공간, 난민 단체와 함께 운영하는 카페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려는 구상도 하고 있다. 졸리가 디자인하는 맞춤 모직 바지의 가격은 약 300달러(약 40만원)부터다.

졸리는 "나는 거물급 패션 디자이너가 되려고 하는 것이 아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될 수 있는 집을 짓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 스튜디오를 구상하고 준비하는 것을 자녀 자하라(18)와 팍스(19)가 도왔다면서 "온 가족을 위한 프로젝트"라고도 했다.

husn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