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호텔신라, 네이버 AI 기술 바탕 호텔·면세 디지털 전환 가속화
네이버와 멤버십 제휴도 강화…면세부문 네이버쇼핑 입점
호텔신라는 8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네이버 1784에서 네이버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네이버의 이수현 책임리더·한재영 사업개발센터 총괄, 호텔신라의 김태호 TR부문장(부사장)·김보연 이커머스팀장(상무). [신라면세점 제공]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호텔신라가 네이버와 상호 서비스 연동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나선다.

호텔신라는 8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네이버 1784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AI·클라우드 기술 기반 호텔·면세 사업의 디지털 전환 ▷멤버십 제휴를 통한 온오프라인 고객 혜택 확장 ▷호텔·면세 서비스 사용자 편의 향상 등을 목표로 전략적 사업 제휴를 추진한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호텔신라는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 결합 혜택을 강화한다. 18일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신라인터넷면세점 구매 시 결제 금액의 8%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받게 된다.

추가로 호텔신라는 호텔·면세점 온오프라인 사업장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연동하여 고객 결제 편의성 증진을 도모한다.

또 네이버를 통해 호텔신라의 면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네이버쇼핑 입점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이버쇼핑 입점 시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 누구나 네이버 쇼핑 페이지 내에서 신라면세점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호텔신라는 네이버의 생성형 AI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에도 속도를 낸다. 호텔신라는 네이버의 생성형 AI·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호텔·면세 서비스 사업 혁신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기술 협약을 통해 호텔신라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하고 고객 데이터의 효율적 활용을 통한 개인화 서비스 제공을 추진한다.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부사장)은 “네이버와 AI 기술을 활용해 앞으로 사업 제휴 범위를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혜택을 위한 디지털 전환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재영 네이버 사업개발센터 총괄도 “호텔신라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멤버십, 여행, 페이, 쇼핑 등 차별화된 혜택으로 양 사 이용자의 멤버십 경험을 극대화하고, 서비스 편의성까지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