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알서포트,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알서포트 송의 부사장(왼쪽)이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패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알서포트 제공]

[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원격 솔루션 기업 알서포트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알서포트는 ▷적극적인 청년 채용 ▷여성 및 취업 취약계층의 일자리 확대 ▷일과 삶의 균형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임직원 복지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알서포트는 특성화 고등학교와 연계한 현장실습 및 정규직 채용 전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여성 고용 비율은 전년 대비 32% 이상 증가했으며 대체인력 활용과 재택근무를 통해 여성의 고용안정을 보장하고 출산 및 육아를 독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찍부터 유연근무 및 자율출퇴근 제도를 실시해온 알서포트는 월 1회 패밀리데이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 부산 송정에 전용 숙소와 근무 공간을 마련하고 ‘워케이션(근무+휴식)’을 운영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이번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으로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추구해 온 알서포트의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인재 중심 기업으로서 다양한 제도와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의 창의력을 고취시키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joz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