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건희 여사, 한산모시문화제 참석…‘韓방문의해 명예위원장’ 첫 지역일정
김건희 여사가 9일 오후 충남 서천군 한산모시관 이음무대에서 열린 제33회 한산모시문화제 개막식에서 축사를 마친 뒤 단상을 내려가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9일 오후 충남 서천에서 개최된 ‘제33회 한산모시문화제’에 참석했다.

대통령실은 김 여사가 지난달 23일 ‘한국방문의해위원회 명예위원장’으로 추대된 후 첫 지역 일정이라고 설명했다.

김 여사는 행사에 앞서 국가무형문화재 ‘한산모시짜기’ 기능보유자인 방연옥 장인의 안내로 한산모시관 공방에서 무형문화재 전승 교육사, 이수자 등 관계자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김 여사와 방 보유자는 지난 3월 청와대 상춘재에서 개최된 ‘무형문화재 오찬 간담회’에서 인연을 맺었다. 당시 김 여사는 무형문화 전승과 활용을 위해 역사적 사명감으로 전통문화의 명맥을 이어가고 계신 무형문화재 전승자들을 격려했으며, 현장에 전시된 한산모시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졌다.

김건희 여사가 9일 오후 충남 서천군 한산모시관 이음무대에서 열린 제33회 한산모시문화제 개막식에 입장하고 있다. [연합]

한산모시문화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한산모시’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개최되며 ‘이음과 만남’이라는 주제로 특산품 판매, 한산모시 옷 입기 체험, 모시짜기 체험,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산모시는 충남 서천군 한산지역에서만 생산되는 모시다. 1500년 역사를 자랑하며 품질이 우수하고 섬세해 모시의 대명사로 불리어 왔다. 1967년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돼 2011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됐다.

yun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