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ESG 경영에 앞장” SK실트론, 구미시설공단과 하천정화 활동 전개
‘세계 물의 날’ 기념, 수생태계 보전 활동
SK실트론 직원들이 구미시설공단 도시환경본부와 하천 정화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실트론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SK실트론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수생태계 보전을 위해 구미시설공단 도시환경본부와 함께 하천 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31일 밝혔다. 세계 물의 날은 매년 3월 22일로 심각해지는 물 부족과 수질 오염을 방지하고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UN이 지정한 기념일이다.

이날 행사에는 SK실트론과 구미시설공단의 임직원 3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 유용미생물) 흙공 던지기, 하천 주변 쓰레기 줍기 등을 통해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하천정화 활동에 나섰다.

양사는 지난해 발족한 민·관 합동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협의체인 ‘구미산단 ESG 함께 ON+’에 참여 중이다. 구미국가산업단지의 ESG 경영 확산을 통해 자발적인 ESG 개선 활동과 온실가스 배출 절감 노력으로 ESG 경영혁신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난해 11월에 발족해 현재 SK실트론을 비롯한 구미산단 내 9개 기업과 구미시, 구미시설공단 등 4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SK실트론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수생태계 보전에 힘쓰고 있다. 웨이퍼 제조공정의 설비를 개선하여 재이용수 사용량을 늘리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공업용수 사용을 지속적으로 줄이고 있다. 물 사용 저감 노력을 인정받아 이미 2021년 10월 글로벌 웨이퍼 업체 최초로 영국의 카본 트러스트로부터 전 제품 물 발자국(Water Footprint)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해 말에는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 정보공개 프로젝트)로부터 물 경영 부문에서 ‘리더십 A-’ 평가를 획득하기도 했다.

SK실트론 관계자는 “모든 생태계에 중요한 자원인 물 보호 활동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역사회 및 구성원과 협력해 자원순환 등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실천 활동도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