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먼저 사고 나중에 갚는다…애플페이 레이터 출시
50~1000달러 빌려 구매하고 갚아
이자·수수료 없고 신용점수 무관
[AP]

[헤럴드경제=원호연 기자]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애플페이를 이용해 ‘선구매 후지불’ 기능을 갖춘 금융 서비스를 출시했다.

애플은 28일(현지시간) 간편결제서비스 ‘애플페이 레이터(Apple Pay Lat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체크카드와 연동해 결제금액이 바로 출금되는 기존 애플페이와 달리 ‘애플페이 레이터’는 신용카드처럼 선결제 후 일정 기간 내에 지불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애플월렛(지갑) 앱을 이용해 50∼1000 달러(약 6만5000∼130만 원)를 빌려 애플페이 가맹점과 온라인 구매에 이용할 수 있다.

이 금액은 6주 동안 4번에 나눠 갚게되며 이자나 수수료는 붙지 않고, 신용 점수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애플월렛에는 대출금에 대해 지불해야 할 금액과 향후 30일 이내에 갚아야 하는 총금액이 나타난다. 대출금은 체크카드와 연동돼 상환된다.

애플은 이날 미국에서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 기능을 출시했다. 앞으로 모든 자격 있는 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애플은 2014년 9월 애플페이를 출시하며 전 세계 보급해 왔고 이달에는 한국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2019년 8월에는 미국에서 골드만삭스와 제휴해 신용카드인 ‘애플카드’를 출시했고, 지난해 10월에는 애플카드 사용 시 받는 캐시백을 쌓는 저축계좌 개설에도 나선다고 밝힌 바 있다.

why3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