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시 PK-디마리아 추가골…아르헨티나 전반 2-0 리드[결승전]
프랑스 전반 41분 지루-뎀벨레 교체하며 승부수
아르헨티나의 베테랑듀오 리오넬 메시와 앙헬 디마리아가 메시의 선제골이 나온 직후 뜨겁게 포옹하며 기뻐하고 있다./게티이미지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메시의 꿈'이 구체화되고 있다.

36년만에 월드컵 우승을 노리는 아르헨티나가 60년만의 2연패 도전에 나선 프랑스를 전반 2-0으로 앞섰다. '30대 듀오' 리오넬 메시와 앙헬 디마리아가 나란히 골을 터뜨렸다.

18일(현지시간)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아르헨티나 대표팀 앙헬 디 마리아 선수가 추가골을 성공시키고 있다. [로이터]

아르헨티나는 19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다옌에 위치한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랑스와의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2골을 터뜨리며 2-0으로 리드한채 전반전을 마쳤다.

아르헨티나는 메시와 알바레스가 투톱을 맡았고, 이전 경기까지 교체멤버로 활용했던 베테랑 디마리아를 왼쪽 윙포워드로 내세웠다. 이것이 주효했다.

앙헬 디 마리아 [AFP]

디마리아는 전반 23분 프랑스 왼쪽 진영을 돌파하다 뎀벨레의 파울로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메시가 가볍게 오른쪽 골망을 흔들면서 1-0 리드를 잡았다.

아르헨티나의 기세는 이어졌다. 전반 35분 역습 상황에서 환상적인 패스가 이어지며 디마리아의 쐐기골이 터졌다. 하프라인 근처에서 메시가 원터치 패스를 내줬고 이를 잡은 맥카리스터가 문전으로 쇄도하다 왼쪽에서 달려오는 디마리아에게 밀어줬고, 이를 가볍게 차넣어 추가골로 만들었다.

리오넬 메시 [AP]

준결승까지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력을 보여줬던 프랑스는 오른쪽 수비가 잇달아 디마리아에게 뚫리고, 메시의 움직임을 봉쇄하는데도 실패했다. 특히 중원싸움에서 온몸을 던진 아르헨티나의 수비에 막혀 음바페와 지루에게 이렇다할 패스연결조차 하지 못하며 끌려갔다.

디디에 데샹 프랑스 감독은 전반 '41분 과감하게 지루와 뎀벨레를 빼고, 튀람과 콜로 무아니를 투입하는 승부수를 던지며 만회를 노렸으나 전반 득점기록에는 실패했다.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