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르자오, 고위급 산둥성 스포츠 대회 준비

(르자오, 중국 2022년 7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chinadaily.com.cn 뉴스 보도:

제25회 산둥성 대회(Games of Shandong Province)에 17,000명이 넘는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조직위에 따르면, 이 대회는 중국 동부 산둥성의 지속가능한 스포츠 경기의 발전을 더욱 도모할 전망이라고 한다.

산둥성의 해안 도시 르자오에서 열리는 이 대회는 축구, 농구, 항해와 윈드서핑을 비롯해 32개 종목에서 1,430개의 메달 경기와 스케이트보딩 및 암벽 등반을 포함하는 996개의 소규모 경기로 구성된다.

제25회 산둥성 대회 개막식은 8월 25일에 메인 경기장인 르자오 Kuishan 스포츠센터에서 열린다.

조직위는 "해안 휴양 및 관광도시인 르자오는 여가 스포츠 자원이 매우 풍부하다"고 밝혔다. 르자오는 이미 200건이 넘는 국제, 국가 및 성급 대회를 치르며 성공적인 경험을 구축했다.

2018년에 이번 산둥성 대회 개최 도시로 선정된 르자오는 필요한 기반시설 개발에 박차를 가했다.

르자오는 산둥성 스포츠 행사를 위해 지난 4년 동안 7개 경기장을 재단장하고, 15개의 경기장과 체육관을 건설했다. 지금까지 총 7,318개에 달하는 스포츠 시설을 설립했으며, 인구 1인당 면적은 4.7㎡에 달한다. 르자오는 중국 내 전체 현급 도시 중 1위를 달리고 있다.

스포츠 대회 준비 작업과 개최로 인해, 르자오의 도시 기반시설 그리고, 도시와 농촌 환경 및 여가 스포츠 문화가 크게 개선되었다.

스포츠 공원, 산책로 및 자전거 도로 등 다양한 종류의 새로운 스포츠 시설이 시민의 주택 근처에 건설되면서, 대중이 태극권, 롤러스케이팅, 연날리기 및 스퀘어 댄스 같은 체력 단련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했다.

그뿐만 아니라, 르자오는 산둥성 대회를 기술 발전을 선보일 플랫폼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르자오는 산둥성 대회를 통해 신기술을 적용한 여러 가지 응용 시나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조직위에 따르면, 르자오는 경기장 관리, 관중 향유 및 스마트 산둥성 스포츠 대회 방송을 지원하기 위해 5G, 8K, 사물 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빅 데이터 및 AI를 포함하는 정보 기술을 이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1950년에 처음 시작된 산둥성 대회는 산둥성에서 가장 높은 수준과 대규모 영향력을 자랑함으로써, 최대 규모이자 가장 완전한 스포츠 행사가 될 것이다.

출처: chinadaily.com.cn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