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일렉트로룩스, 국내 대형가전 시장 공략 본격화…프리미엄 식기세척기 2종 출시
-프리미엄 식기세척기 800&700 2종 국내 출시…세계 최초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 장착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 익스트림 살균 기능 등 세척력 기존 제품 대비 최대 3배 이상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 스웨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종합가전 브랜드 일렉트로룩스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식기세척기를 출시하며 대형가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일렉트로룩스는 세계 최초로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적용한 ‘식기세척기 800’과 ‘식기세척기 700’ 2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일렉트로룩스가 국내에서 최초 출시하는 ‘식기세척기 800’.[일렉트로룩스 제공]

국내 대형가전 시장 공략의 일환으로 출시된 이번 식기세척기는 세계 최초로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을 통해 문을 열고 하단 선반을 25㎝ 높이까지 들어올릴 수 있도록 해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 식기를 담을 수 있다. 큰 냄비 같은 무거운 식기를 손목이나 허리 부담 없이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다. 자체 실험을 통해 2만회 이상 리프팅이 가능하도록 내구성을 갖췄다. 세계 최초로 개발된 이 기술은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식기세척기의 핵심인 세척력도 뛰어난 편이다.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이 사각지대 없이 오염이 심한 식기도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한다. 특히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로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를 분사, 기존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배 더 깨끗한 세척력을 보여준다.

또 ‘익스트림 살균 기능’이 70도의 온도로 식기를 살균, 손설거지로는 제거가 불가능한 유해균을 99.999%까지 제거해 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세척 후에는 ‘에어 드라이 설계’가 작동해 물 때 없는 건조가 가능하다. 세척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10㎝ 문 열림 기능이 작동되면서 물 때와 물 얼룩을 방지한다. 이를 통해 기존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배 더 완벽하게 건조가 가능하고 식기 건조 시 자주 발생하는 주방 조리대의 손상도 막아준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작동 소음을 도서관 수준(42dB)으로 낮췄다. 유럽 에너지 등급 A+++를 받은 저전력 설계로 밤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그릇의 오염도를 스스로 판단하는 ‘자동 세척 모드’, 유리잔과 와인잔 같은 다루기 어려운 식기를 위한 ‘섬세 케어 모드’ 등 10개 이상의 세척모드가 있어 식기 상태에 따라 맞춤형 세척이 가능하다.

또 식기세척기 아래 바닥에 빔을 비춰주는 ‘타임 빔’이 있어 남은 세척 시간이나 예약 세척, 세척 종료 등의 기기 상태를 손 쉽게 알려준다.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는 하이마트와 백화점 등에서 판매하며, 소비자가격은 식기세척기 800의 경우 299만원, 700은 209만원이다.

이신영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대표는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에는 10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혁신에 혁신을 거듭해 온 기술력이 집약돼 있다. 100년의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은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디테일함으로 주방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것은 물론 설거지로부터 해방, 가사 노동의 부담을 확 줄이고 삶의 가치를 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2년 한국에 진출한 일렉트로룩스는 그간 국내에서 청소기(무선·유선·로봇), 블렌더, 무선주전자 등 소형가전 부문 성장에 집중해 왔다.

일렉트로룩스는 얼마 전 스웨덴 본사 차원에서 별도로 움직이던 소형과 대형 부문을 하나로 합치는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본격적인 한국 대형가전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이 대표는 “이제 한국에서도 소형과 대형가전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가전 브랜드로서 일렉트로룩스의 명성을 국내 소비자들도 접할 수 있게 됐다”며 “일렉트로룩스 대형가전은 유럽, 미주 등 이미 150여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소형 못지않게 전 세계적으로 위상이 높다. 식기세척기를 필두로 우수한 기술력과 디자인의 다른 대형가전 라인업을 차례대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