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배두헌 기자] 글로벌 독립광고회사 TBWA코리아는 브랜드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3일 세계적인 컨설팅 전문 기업 롤랜드버거(Roland Berger)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 보유한 시장에 대한 전문성과 브랜드 컨설팅 전략 등을 결합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BWA코리아는 급변하는 광고 시장과 트렌드 대응을 위해 롤랜드버거가 보유한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정보와 비즈니스 가치 평가 전략 등 주요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사진 설명= 글로벌 독립광고회사 TBWA코리아는 브랜드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3일 세계적인 컨설팅 전문 기업 롤랜드버거(Roland Berger)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금광우 TBWA코리아 상무(왼쪽)와 권영대 롤랜드버거 코리아 상무가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이를 통해 자체 광고주를 대상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더욱 정교화된 광고 목표 및 컨셉과 마케팅 전략 등을 수립한다는 목표다.
롤랜드버거 역시 TBWA코리아의 한국 소비재 및 유통 분야에 대한 노하우와 롤랜드버거의 글로벌 소비재 및 유통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결합해 한국 시장에 특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롤랜드버거는 전세계 50여개 지사를 보유한 유럽계 최고의 전략 컨설팅 회사로 지난 2012년 롤랜드버거 코리아를 설립한 바 있다.
이수원 TBWA코리아 대표는 “롤랜드버거와의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단순한 광고 제작을 넘어 컨설팅 영역을 보다 강화함으로써 브랜드와 관련한 고객들의 모든 니즈를 해결하는 ‘브랜드 솔루션 컴퍼니’에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TBWA코리아는 최근 전세계 광고계에서 주목하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제인 ‘페이스북 어워드 2017’에서 ABC마트의 ‘세상에 없던 신발’ 캠페인으로 국내 최초로 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 상반기 제작한 풀무원의 ‘육개장 칼국수’ 광고는 최다 조회수, 최장 재생시간 등 비용 대비 최상의 광고효과로 올해 1분기 유튜브 광고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badhoney@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