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플래닛 T맵-tbs교통방송, 교통정보 서비스 MOU 체결
[헤럴드경제] SK플래닛과 tbs교통방송(대표 성경환)은 실시간 도로 교통상황 정보 제공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오는 4월 중 T맵 서비스에 tbs교통방송 정보를 적용한다고 19일 밝혔다.

SK플래닛은 tbs교통방송으로부터 도로에서 발생하는 전국 사고정보와 도로 통제·공사 등의 돌발정보를 제공받아 T맵에 적용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교통상황에 따라 T맵의 우회 경로 길안내를 자동으로 받을 수 있고 ▷별도의 메뉴로 실시간 tbs교통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tbs교통방송이 수집한 사고 및 돌발정보를 T맵을 통해 음성과 문자로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T맵은 기존 1800만 가입자 및 월 800만 이상의 이용자 기반으로 구축된 SK교통정보센터와 전국 5만여 대의 택시와 상용차량으로 구성된 프로브카 정보 등에 tbs교통방송의 정보까지 더해 실시간 종합 교통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한다.

사용자가 라디오ㆍTV 등 별도의 채널로 확인해야 했었던 도로상황을 T 맵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져 편리하고 정확한 길안내 서비스 사용이 가능해진다.

SK플래닛 이해열 LBS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T맵 사용자들은 방대한 교통정보를 활용해 막히지 않고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길을 실시간으로 안내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외부 기관의 교통정보를 T맵에 반영해 가장 빠르고 정확한 국민 내비게이션 자리를 굳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