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주택금융공사(HF, 사장 김재천)는 주택연금의 인지도를 높이고 주택연금 활성화에 앞장 설 ‘주택연금 명예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주택연금은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께서 소유한 주택을 담보로 맡기고 평생 혹은 일정한 기간 동안 매월 연금방식으로 노후생활자금을 지급받는 국가가 보증하는 역모기지론을 말한다.
모집기간은 이달 31일까지이며 만 40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홍보대사는 올 4월 7일 ~ 12월말까지 주택연금의 인지도를 높이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홍보활동을 하게 되며 활동 중 수집한 외부 의견이나 상품개선 아이디어를 공사에 제공해 공사 상품개선에도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www.hf.go.kr)에 있는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1495@hf.go.kr)로 접수하거나 가까운 주택금융공사 지사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4월 6일 공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발된 홍보대사는 공사에서 주최 및 후원하는 행사·문화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 분기말과 연말에는 우수 홍보대사를 선발해 상장 수여 및 포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hf.go.kr) 또는 블로그(http://blog.naver.com/kidarikhfc)를 참고하면 된다.황혜진기자
hhj6386@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