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음 지도, 경남지역 ‘실시간버스’ 정보 서비스 시작
[헤럴드경제=황유진 기자]다음카카오는 경상남도 김해시, 창원시, 양산시, 진주시내 지역에서 실시간 버스 정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창원, 김해, 양산, 진주 등은 시내버스를 주요한 대중교통 수단으로 이용하는 지역이다. 다음카카오는 경남권 시내버스 도착 정보의 필요성을 파악하고 지역 간 이동이 잦은 해당 지자체의 특수성을 고려해 4개 지역에 실시간 버스 정보를 동시 적용했다.

PC와 모바일 다음 지도에서 김해, 창원, 양산, 진주 지역의 버스 번호를 입력하면 기점과 종점, 첫차와 막차 시간 및 배차 간격 등 기본 정보와 함께 현재 지나는 정류장 위치가 조회된다. ‘김해시청 버스 정류장’, ‘창원역 버스 정류장’, ‘진주시청 버스 정류장’과 같이 정류장 이름을 검색하거나 지도상에 표시된 버스 정류장을 선택해서 해당 정류장에 정차하는 버스 목록 및 도착 예정 시간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실시간 버스 정보가 적용된 창원, 김해, 양산, 진주에서는 시내 구간뿐 아니라 인근 시외 구간의 도착 정보 역시 다음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이나 울산 등 인접 대도시로 이동할 경우에도 실시간 버스 정보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다음 지도를 이용하면 자주 이용하는 버스 노선을 위젯에 추가해 실시간 버스 정보를 수시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음 지도는 이미 서비스 중인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여수시, 전주시, 청주시, 포항시, 순천시, 제주도 등을 포함해 국내 지도 서비스 중 가장 광범위한, 총 17개 지방자치단체의 실시간 버스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hyjgo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