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기업 제품에 소비자의 제품 개선 아이디어 융합하는 R&D 교류회 개최
[헤럴드경제=허연회 기자]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영수)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소장 손웅희)는 14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2014 소비자-기업 매칭 융합신제품 사업화 R&D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4 소비자-기업 매칭 융합신제품 사업화 R&D’는 소비자가 참여하는 품평회를 통해 잠재적 수요자의 제품 개선 아이디어를 이끌어 내고, 이를 제품 개발 및 개선에 연계시키는 소비자 참여형 융합신제품 사업화 R&D 프로그램이다.

수요조사 및 선정평가를 통해 스몰랩, 아미코스메틱, 지니, 케이웍스, 팔콘 등 5개 기업 우선 선정해 소비자와 기업간 연계형 R&D를 수행했다.

이번 성과 교류회는 작년에 진행된 ‘소비자-기업 매칭 융합신제품 사업화 R&D’의 사업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지니의 정혜진 대표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의 의견을 파악해 제품에 반영할 수 있는 효과적인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손웅희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융합경쟁력 향상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해나갈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융합신제품의 시장출시 촉진을 위해 기업들이 주력해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