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11번가가 ‘2015년 히트 예감 상품 키워드’ 별을 뜻하는 ‘S.T.A.R’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11번가 MD들이 꼽은 히트상품 키워드는 대체 상품(Substitute), 함께(Together) 즐기는 운동용품, 진화된(Advanced) 디지털 제품, 일상에 활력(Refreshing)을 주는 여가제품을 뜻하는 영어단어의 첫 글자에서 따왔다.
새해 인기를 끌 대표적인 대체 상품(Substitute)은 바로 해태제과 ‘허니버터칩’의 대항마로 출시된 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다.
허니버터칩 품귀현상이 지속되면서 최근 허니버터칩 열풍을 이어갈 신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다양한 대체 상품의 등장으로 올해 국산 과자시장은 더욱 뜨거워 질 전망이다.
함께 즐길 수 있는(Together) 상품엔 온 가족이 같이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운동용품이 꼽혔다. 건강한 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언제든 운동할 수 있는 실내 운동기구 매출은 2013년 54%, 2014년엔 104 증가했다.
MD 추천 상품인 ‘아이워너 2인용 트램폴린’은 국내 유일 2인용 트램폴린으로 어린이, 성인, 실버 연령층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혈액순환을 돕는 아이디어 상품인 ‘발목 펌프 운동기’도 히트예감 상품으로 꼽았다.
작년 메가 히트를 친 셀카봉 등 진화된(Advanced) 디지털 제품들이 올해도 시장을 휩쓸 전망이다. 특히 셀카봉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인 ‘줌 기능 셀카봉’이 히트 예감 상품에 올랐다.
11번가 서혜림 디지털 담당 매니저는 “최신 기능이 계속 업그레이드 되는 제품들만 히트상품으로 주목받을 수 있다”며 “최근에는 액세서리처럼 디자인까지 뛰어난 디지털 제품을 찾는 고객이 늘었다”고 말했다.
또한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를 위한 초경량 웨어러블 캠코더인 ‘소니 액션캠 미니 HDR-AZ1’, 휴대성이 좋은 ‘보스 사운드링크 컬러 블루투스 스피커’ 등이 히트 예감 상품으로 꼽혔다.
삶에 활력을 주는(Refreshing) 상품으로는 아로마 향으로 일상에 여유를 주는 ‘프리미엄 블랙 소이캔들 Z캔들’이 대표적이다.
11번가는 MD가 추천하는 히트 예감 상품들을 최대 26% 할인해 파는 ‘뜬다 뜬다! 2015 대박 상품 기획전’을 오는 11일까지 실시한다.
11번가 김나영 매니저는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들은 고객의 니즈를 채워주고, 이전보다 새롭고 편하며, 즐거움과 활력을 줄 수 있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attom@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