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로운 비전 제시하는 노사발전재단…NewㆍOpenㆍSpecializedㆍActive 통해 비전 달성
[헤럴드경제=허연회기자]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엄현택)이 27일 오후 중소기업 DMC타워 2층 DMC홀에서 ‘비전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번 선포식은 대내외적으로 노사발전재단의 비전과 발전방안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을 마련, 지속적인 성장의 동력을 얻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선포된 비전은 ‘신뢰받는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재단이 노ㆍ사ㆍ정과 함께 노사관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이를 통해 고용노동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의지를 담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이런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4대 핵심가치, 5대 전략목표와 18대 전략과제를 제시해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각오다.

4대 핵심가치는 ▷혁신(New) ▷소통(Open) ▷전문(Specialized) ▷실천(Active) 등이다.

5대 전략목표는 ▷노사협력 ▷일터혁신 ▷중장년 일자리 창출 ▷노동분야 국제협력 ▷지속가능경영 등이다.

노사발전재단은 이를 통해 노사가 파트너로서 인식하고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을 확대ㆍ지원하고 재단의 전문인력을 활용해 패키지 형태 기업단위 전문서비스 제공을 위해 효율적인 전달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선포식에서는 지난 7년간 재단의 변화를 영상을 통해 전달하고, 엄현택 사무총장과 직원대표가 함께 ‘신뢰받는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재단의 모든 직원들이 함께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갈 것을 다짐하는 비전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엄현택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재단은 2007년 설립이후 2011년 3개 기관이 통합된 후 국제노사협력, 일터혁신, 전직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며 “이번 비전선포식이 노사가 화합하고 협력하는 장으로써의 역할을 다하는 재단의 새로운 모습을 여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