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원격 조종 로봇 펭귄, 황제펭귄 무리에 침투…“어른 펭귄들 관심”
[헤럴드경제]원격 조종 로봇 펭귄이 황제펭귄 무리에 침투하는 데 성공했다.

4일 프랑스 한 매체에 따르면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대학 연구팀이 아기 펭귄 크기의 원격 조종 로봇을 만들어 남극 대륙 동남쪽 아델리에 랜드에 있는 펭귄 무리에 침투시켰다고 밝혔다.

황제펭귄은 펭귄 가운데 가장 추운 곳에 사는데 경계심이 많고 부끄러움을 많이 타서 사람이 다가가면 뒤뚱거리며 도망간다. 황제펭귄을 조사하기 위해 제작된 이 아기 로봇 펭귄은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임무를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원격 조종 로봇 펭귄 연구를 이끈 이본 레 마호 박사는 “여러 로봇을 제작해 펭귄 무리에 침투시켰지만, 번번이 펭귄들로부터 공격을 당해 실패했다. 시행착오를 거친 끝에야 털로 덮힌 아기 펭귄 로봇을 제작할 수 있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그는 원격 조종 로봇 펭귄이 아직 소리를 내지 못한다는 점을 지적하며 “향후 소리 녹음까지 가능한 로봇 펭귄을 투입할 예정이며, 황제펭귄처럼 조사가 어려운 동물에 응용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원격 조종 로봇 펭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원격 조종 로봇 펭귄 황제펭귄, 신기하다”, “원격 조종 로봇 펭귄 황제펭귄, 완전 귀여워”, “원격 조종 로봇 펭귄 황제펭귄, 어른 펭귄이 실망하다니 재미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