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반기 매매가 상승 분위기 '펜타힐즈 더샵'이 이끌어간다

- 산업단지나 혁신단지 인근 인구유입으로 분양물량 ‘활짝’
- 불안한 국내경기에 배후수요 탄탄한 지역 안정적인 투자처로 각광
- 경산 '펜타힐즈 더샵' 수십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마감

올 하반기에는 경북 경산시, 대구 동구 등 상반기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 높은 지역 인근 분양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산업단지나 혁신도시 등으로 인한 수요가 몰리면서 집값이 꿈틀거리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감정원이 발표한 올 상반기 주택시장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올 상반기 매매가 상승률이 높은 곳은 5.30% 상승한 대구 달서구로 조사됐다. 그 뒤를 이어 경북 경산시 4.37%, 대구 동구 4.17%, 경북 포항 남구 4.02% 등이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제일 높은 상승률을 보인 대구 달서구의 경우 대구국가산업단지, 경북 경산시는 경산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포항 남구, 천안 서북구, 대구 동구 등도 대기업 산업단지나 혁신도시가 형성되는 지역으로 자연스레 주택수요가 늘기 때문에 실거주는 물론 투자수요까지 몰려 집값 상승의 기대감 높다.

                                                        

특히 배후에 입주기업을 기반으로 한 인구증가는 수요층 확보가 보장되는 것으로 경기회복이 더딘 지금과 같은 시기에는 안정적인 투자처로 손꼽히고 있다.

 

건설사들도 이런 호재가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분양시기를 저울질 하는 분위기다. 아직 경기회복이 더딘 시점에서 무리한 투자보다는 안정적인 수요층을 확보한 지역을 중심으로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전문가들이 분석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경상북도 경산시 중산지구(펜타힐즈) C3블록에 분양한 ‘펜타힐즈 더샵’은 지난 1일 1순위 청약을 받은 결과 전타입 1순위로 성황리에 마감했다.

이 단지는 상반기 매매가 상승 2위 지역인 경북 경산시의 뜨거운 분양 열기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펜타힐즈’는 70~80년대는 제일합섬, 90년대는 ㈜새한 공장부지로 사용했던 명당터이자 개발호재가 많은 대구•경북권역의 핵심 요지로 평가 받는 곳이다. 행정구역상 경산시이지만 상반기 청약 마감률 높은 1위 지역인 대구, 그 중에서도 대구의 강남이라고 불리우는 수성구와 맞닿아 있어 수성구의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35층 아파트 9개동, 전용면적 63~113㎡, 총 1696가구로 구성돼 있다. 현재 지구 내에 이마트가 입점해 있으며, 단지 인근에 자연 호수인 중산호수가 있어 자연을 누리는 에코라이프가 가능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대구도시철도 2호선 사월역과 월드컵대로 및 달구벌대로•수성IC, 범안로 등이 인근에 있어 대구 시내•외로 어디든지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이 단지는 지역 최초로 알파룸이 제공되는 등 더샵만의 특화설계로 혁신 평면 트렌드가 반영되어 소비자들에게 눈길을 끌었다. 드레스룸, 알파룸(일부타입), 팬트리(일부타입) 등이 제공되어 취미실, 서재, 공부방 등 수요층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꾸밀 수 있도록 공간활용도도 높였다.

게다가 경산시에 대형 브랜드 아파트가 처음으로 들어서는 것이라 그 기대감이 청약열기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펜타힐즈 더샵'의 당첨자발표는 13일(월), 계약은 20~22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여기에 계약금 15%,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등 금융혜택도 제공돼 수요자들의 부담을 대폭 낮췄다. 또 발코니 확장 가격이 분양가에 포함돼 있어 따로 발코니 확장비를 내지 않아도 된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옥산동 530번지 일대 중산지구 펜타힐즈 현장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53-795-720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