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양산신도시 '양우내안애 5차', 계약 시작…계약률, 초미의 관심사

양우 5차 합리적인 분양가에 청약당첨자 계약서 작성 대기자 줄이어…

양우건설의 '양우내안애 5차 리버파크'의 계약이 시작됐다.

기존 경남 양산지역에서는 85㎡ 초과 아파트의 청약 마감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지역 내 분위기였다.

하지만 양우건설은 양우 3차에서 4일만에 100% 계약을 완료한 데 이어 양우 5차에서도 당해지역 청약 마감이라는 놀라운 성적을 기록했다.

결국 부산 등 경남권 3순위 청약자들은 3차에 이어 이번 5차에도 경쟁 한 번 못해보고 떨어졌다.

특히 이날 청약은 최근 분양됐던 전용 85㎡초과의 타 아파트 청약접수건수보다 2배 가량 많은 청약접수건수를 남겨 눈길을 끌었다.

더욱이 계약일과 겹치는 8일, 비슷한 입지의 신규 오픈한 D사의 평균 분양가가 확장비를 포함해서 870만원을 육박하면서 합리적인 분양가로 인정받고 있어 청약당첨자의 계약이 줄을 잇고 있다.

이제 양우내안애 5차의 계약 결과만이 남아 과연 얼마만큼 높은 계약률을 기록할지 지역 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존 양우 3차의 전례를 볼 때, 이번 양우 5차에서도 높은 계약률이 기록될 전망이다.

양우내안애 5차 리버파크는 지하 1층~지상 26층 7개 동, 전용 95㎡ A∙B타입 총 55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양산신도시의 블루오션인 ‘황산문화체육공원’의 최대 수혜지로 평가 받고 있으며, 한눈에 들어오는 낙동강 프리미엄급 조망권까지 갖췄다.

특히 이번 5차는 이전 3차에서 이미 검증 받은 전 가구 5-Bay 설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조성된다.

남향위주로 배치해 환기성 및 채광, 개방성을 극대화했으며 주부들을 위한 팬트리, 맘스데스크, 아일랜드식탁 거기에 공간활용이 뛰어난 가변형 벽체까지 제공한다.

외관도 차별화했다. 주변 경관을 배려해 타워형, 판상형 등 입체적 배치 형태를 도입했다. 타워형임에도 5-Bay를 적용,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고 3면 개방으로 환기성까지 고려해 설계했다.

입주민 전용 운동시설인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탁구장을 비롯해 작은 도서관, 독서실, 코인세탁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무인택배시스템도 마련된다.

주차장은 세대당 1.37대다. 일부 주차장은 확장형 주차공간으로 설계돼 편의성을 높였으며, 모두 지하로 조성된다. 지상에는 잔디광장, 그린플라자, 쉼터, 산책로, 바닥분수 등의 테마공간이 조성된다.

어린이집이 별동으로 들어와 어린 자녀가 있는 세대들의 이용이 편리하고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학원•스쿨버스 승하차 장소 등도 별도로 지어진다.

교통도 우수하다. 최근 양산~화명간 강변도로가 개통돼 부산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해졌다. ITX가 정차하는 물금역과 가까워 한 정거장이면 부산에 도착할 수 있으며 대구, 대전, 수도권 지역으로의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양산 물금신도시 지역과 김해지역을 잇는 국지도 60호선의 연결대교 낙동대교도 연내 착공할 계획이다. 낙동대교가 완공되면 양산신도시 물금지역과 김해 상동지역의 접근성이 기존 18.1Km에서 6.8Km로 3분의1로 대폭 단축돼 김해지역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예상이다.

분양문의: 1599-520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