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 가족만을 위한 공간 ‘알파룸’… 당신의 아파트엔 ‘알파룸’이 있나요?

▶ 가족공간의 기능이 축소된 ‘거실’의 대안 공간으로 등장한 ‘알파룸’
▶ 지하 2층~지상 18층 11개동, 84㎡ 단일 면적 총 718가구 구성

사회가 복잡해지고 다양해짐에 따라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개인의 가치 보다는 가족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라이프스타일이 우선시 되면서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시간이 과거보다 많아지고, 가족들과 여행이나 캠핑 등을 즐기는 소비자가 많아졌다.

이러한 가족 중심의 라이프스타일이 최근에는 가족실이라는 이름으로 아파트 단지에 속속 등장하고 있다. 가족실은 순수하게 가족이 모여 함께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TV를 시청하거나 손님을 맞는 공간인 거실과는 차별점이 있다. 거실이 개방적인 구조의 복합적인 기능을 가진 공간이라면 가족실은 오로지 가족 구성원에만 초점이 맞춰졌다. 한 마디로 ‘가족 중심의 방’인 셈이다.

실제로 가족실이 갖춰진 단지는 수요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부 수요자들은 가족실에 대해 “같은 면적임에도 또 다른 공간인 가족실이 있어 실제로 더 넓은 집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가족실로 활용할 뿐만 아니라 부족한 수납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는 것 같다”면서 “발코니 확장으로 새로 생긴 공간이 아닌 주방과 거실 사이 공간에 있고 동선도 자유로워 실제 활용가치는 더 높을 것 같다”고 말했다.

과거 대형평형을 중심으로 한 아파트의 전유물이었던 가족실이 최근에는 전용면적 84㎡의 중소형 아파트에서도 등장 했다.

한국토지신탁이 평택시 청북지구에 분양 중인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은 전세대 알파룸(확장형)을 제공하고 있다. 청북지구 B9블록에 입지한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은 지하 2층~지상 18층, 11개동 규모, 84㎡ 단일 면적으로 총 718가구로 구성됐다. A타입과 B타입의 두 종류의 인테리어를 제공해 가족실의 컨셉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있으며, 4Bay 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공원과 녹지공간도 갖췄다. 단지가 입지한 청북지구 내에는 약 26만㎡규모로 총 17개의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남측으로는 골프장 부지가 예정돼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중앙에는 대형공원이, 단지 옆에는 축구장과 게이트볼장, 족구장 등 운동시설이 갖춰진 새터공원(O2활력공원)이 조성돼 단지 가까이에서 가벼운 운동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유치원과 청옥초등학교, 청옥중학교가 인접해 있고 내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청북고등학교가 공사 중에 있다. 초등학교 1개교 부지도 추가로 예정돼 있어 향후 학군 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안중점)과 은행이 단지 가까이 있고, 로데오 프라자 등 각종 쇼핑시설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생활을 갖췄다.

단지는 서울 및 수도권, 서해안 지역으로 이동이 쉬운 교통망도 갖췄다.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청북IC와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을 1시간대로 오갈 수 있으며, 제2서해안 고속도로 서평택JC와도 인접해 서해안 지역으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경부선 철도, 수도권 전철 등을 통해서도 서울 및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KTX지제역 개통 시에는 교통망이 더욱 확충될 전망이다.

한편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의 분양가는 3.3㎡당 650만 원대부터 680만 원대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계약 5%(분납),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적용하고 있다. ‘평택 청북 한양수자인’의 견본주택은 평택시 안중읍 학현리 500-25번지, 안중초등학교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일은 2016년 6월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