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김성호 행복세상 이사장, 5일 전국 다문화가정 사생대회 개최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재단법인 행복세상(이사장 김성호)은 중앙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판곤)와 함께 오는 5일 오후 1시 반부터 저녁 6시까지 경기도 과천 서울대공원 꽃무지개광장에서 전국 10여개 다문화협동조합과 글로벌커뮤니티협회 회원 다문화가정의 자녀 300여명과 부모 등 모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동조합과 함께 하는 2014 글로벌리더 전국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제2회 협동조합 주간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협동조합 디자인 가우디, 전국 10여개 다문화협동조합, 다문화단체들이 참여하는 글로벌커뮤니티협회가 공동주관하며, 한국마사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기획재정부, 비알코리아㈜가 후원한다.

재단법인 행복세상 김성호<사진> 이사장은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창의적 창작활동의 장을 마련해 주고 협동조합이 이들의 예술적 재능을 발굴하여 교육 및 일자리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김성호 전 국정원장 인터뷰 [사진=안훈기자 rosedale@heraldcorp.com]

협동조합 디자인가우디는 중등부 동상 이상 이상 입상자에 대해서는 조합원 미술학원이 1년간 무상으로 미술 지도를 할 계획이다. 문의 02-558-7675.

김 이사장은 부정부패 척결에 앞장섰던 특수수사 검사 출신으로 법무장관을 지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