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목좋은 상가의 유혹, ‘강남역 효성 해링턴타워 더 퍼스트’ 분양 중

지금까지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집 한 채를 사서 가격이 오르는 것을 기다리거나 살고 있는 집 외에 한 채를 더 사 전세를 놓거나 월세소득을 받는 게 가장 대표적이었다. 그러나 '2․26 주택 임대차시장 선진화 방안'에 따른 전․월세 임대소득 과세 여파로 주택 구매심리가 크게 꺾였다.

대신 안정적인 임대소득을 올릴 수 있는 상가,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 수익형 부동산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은퇴를 시작한 베이비붐 세대가 '제2의 월급통장'을 만들기 위해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이다.

최근 수익형 부동산 시장 상황도 썩 좋지만은 않다. 공급 과잉을 보이면서 수익률은 떨어지고 공실 부담도 생겼다.

하지만 꼼꼼히 살펴보면 알짜 수익형 부동산은 있기 마련이다. 은행 이자보다 수익이 좋고 잘만 고르면 매달 고정적으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실수요자는 물론 노후를 준비하는 투자자들도 수익형 부동산 투자 대열에 합류해 옥석을 가리는 지혜를 배워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수익형 부동산 투자에도 주의할 점이 있다. 무리한 대출을 통해 투자한다거나 주변 환경을 고려하지 않은 투자는 독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경제적 상황에 맞춘 적절한 투자가 필수다.

㈜효성은 강남역 1분 거리 초역세권 상가인 '강남역 효성 해링턴타워 더 퍼스트’를 분양중이다.

오는 7월 중 오픈 예정인 이 시설의 전체 건물 중 상가는 지상 1~2층과 지하 1층, 전체 전용면적 1614.61㎡의 규모로 총 60여 개의 점포로 이루어져 있다. 오는 7월 중 오픈 예정인 상가건물은 지하 1층과 지상 1~2층에 총 60개 점포로 구성된다. 층고는 각각 6.5m, 5.4m다.

상가의 지하 1층에는 별도의 시설비와 권리금이 들지 않는 푸드코트가 30개 점포 규모로 조성된다. 푸드코트엔 동시에 300여명이 한꺼번에 이용 가능한 공용 테이블과 각 점포를 위한 물품 보관창고 등이 마련됐다.

푸드코트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메인 도로변에서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입구를 중앙에 ‘선큰’(Sunken)식으로 배치했다.

이러한 신규 푸드코트 상가는 별도의 시설∙권리금이 없고 주변 상가보다 임대료도 저렴해 초기자금의 부담이 적어 여유로운 창업이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한편 상가의 지상 1층은 약국, 편의점, 커피전문점, 각종 프랜차이즈 등 지상 2층은 병원, 학원, 피부관리, 미용실 등이 권장업종이다.

지상 3층부터 15층까지 358실의 오피스텔로 구성돼 고정적인 거주인구를 확보했다.

인근에는 15,000여세대 아파트 단지와 강남역을 이용하는 평균 30~40만의 유동인구 및 강남대로와 테헤란로의 교차지역에 위치해 주변 삼성타운, LIG, 교보생명 등 국내 대기업을 비롯해 외국계 기업, 금융, 컨설팅, IT기업 등이 있다.

또한, 인근에 관광호텔, 문화 및 집회시설, 운동시설, 관광휴게시설을 갖춘 초대형 복합시설인 롯데타운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지역적인 시너지가 예상되고 있다.

게다가 상가 주변으로는 현재 입시학원, 어학원, 편입학원, 메티컬학원 등 여러 학원들이 있어 2만 2천여 명 이상의 학생들과 젊은 학원생들이 붐비곤 하며, 올 11월 준공예정인 대성학원이 입주예정이라 5,000여명의 유동인구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강남역 효성 해링턴타워 더 퍼스트 분양사업부 원치선 이사는 “기존강남역 상가들은 이미 권리금 등으로 높은 매매가를 형성하고 있는 반면, 해당 상가는 신축상가임에도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투자할 수 있다”며 “향후 신분당선 연장, 롯데칠성부지 개발 등 호재가 풍부해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고 준공이 임박해 투자와 동시에 수익이 가능한 상품으로 큰 관심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분양문의 02-565-8820               

헤럴드 리포트 전문보기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