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제주도 호텔 분양 관심 있다면, 고려할 사항은?

- 제주도 호텔, 올 상반기 3000여실 분양... 옥석 가려 알짜 상품 고르는 안목 필요
- 현시점 입지와 분양가, 운영사 3요소 갖춘 곳 중 미래 가치까지 살펴봐야... 'JS오션블루' 주목

제주도 분양형 호텔은 지난 몇 년 간 '전국 최고 수익률', '전국 최고 객실가동률' 등 화려한 수식어를 달고 수익형부동산 투자상품 1순위로 떠올랐다.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면서도 전국 최고 수준의 수익률을 내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의 임대수익 과세 정책으로 오피스텔 시장이 타격을 받자 반사이익까지 더해져 향후 전망이 밝은 상황.

하지만 올 상반기에만 제주도 내에서 3,000여실의 분양형 호텔이 물량이 쏟아지면서, 전문가들은 현시점에서의 입지와 분양가, 운영사 3요소를 따져 보면서도 향후 미래의 가치까지 내다보는 '가치투자'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가치투자' 전략이란 어느 누구도 단기 투자 수익을 예상할 수 없는 만큼 장기적인 시각으로 접근해야 하며, 투자대상의 근본적인 투자 수익률과 안정성에 중점을 둬야 함을 의미하는 것으로, 투자의 귀재로 꼽히는 '워렌 버핏'이 강조하는 전략이다.

실제로, 강남 업무지구에 위치한 오피스텔의 경우 우수한 입지와 수익률 면에서 현재의 가치는 높게 평가되지만, 타지역 대비 높은 분양가와 지속되는 공급 과잉에 장기간 보유 시 그 가치는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제주도는 작년 천만 관광객을 돌파하며 세계적인 관광지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분양형 호텔의 인기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며 "하지만 분양형 호텔 역시 공급과잉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상황으로, 현시점의 가치와 향후 일대의 개발호재 등 미래가치를 잘 따져보고 투자하면 미래에 황금알을 낳는 효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JS오션블루, 입지에서 운영까지 탄탄한 기본기 갖춘 호텔
현재 제주도에서 분양 중인 분양형 호텔 중에서는 최대 관광지인 서귀포의 중심에 들어서는 'JS오션블루'를 주목할 만 하다.

제주도 서귀포시 서귀동 18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JS오션블루' 호텔은 서귀포 관광미항의 바다 조망은 물론 인근으로 천지연폭포, 정방폭포, 올레6길, 이중섭 박물관 등이 위치하며 중문관광단지를 차량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주요 관광단지의 중심 입지를 자랑한다.

미래가치 또한 높게 평가되고 있다. 사업지 북측으로 제주 6대 핵심프로젝트 중 하나인 제주헬스케어타운이 개발 중으로, 관광휴양부터 의료서비스, 상업, 콘도미니엄, 호텔 등 세계적 수준의 휴양거주단지로 조성돼 최대 수혜를 받을 전망이다.

'JS오션블루' 호텔은 지하 3층~지상 10층, 1개 동, 전용면적 기준 30~46㎡ 총 342실로 구성된다. 1층은 근린생활시설로 꾸며지며, 지상 2층~10층에 호텔이 들어선다. 호텔 내부에는 뷔페와 연회장, 비즈니스룸 등이 들어서며 웨딩홀 운영(예정)을 통해 중국 단체 고객 수요도 기대된다.

특히, 'JS오션블루'는 전문성을 갖춘 기업들이 참여하여 기존의 상품들과 차별성을 뒀다. 영국 건축 전문지인 '빌딩디자인'이 발표한 전 세계 건축 전문회사 순위(1400여개사 대상)에서 29위를 차지한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가 설계를 담당 했으며, 실내건축공사 전국 4위의 다원디자인이 인테리어를 맡았다. 여기에 시행사인 코람코자산신탁의 CM팀이 엄격한 기준에 따라 감리를 책임진다.

H&JS코리아에서 호텔 운영을 맡아 전문성을 더했다. H&JS코리아는 힐튼 출신의 전문 경영인들이 모인 운영사로, 1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베테랑 매니져들이 직접 운영을 맡아 오성급 호텔 수준의 서비스로 호텔을 운영할 계획이다.

■ 제주 최저 수준의 분양가, 로열티 피 제로의 거품 뺀 상품
'JS오션블루' 호텔은 제주도 최저 수준의 경쟁력 있는 분양가를 갖췄다. 3.3㎡당 최저 900만원대부터(VAT 별도) 시작되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사업지 인근에 분양한 타사 상품 대비 3.3㎡당 200여만원 저렴하다. 여기에 해외 프랜차이즈 호텔처럼 로열티 피(fee)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타 호텔 대비 높은 수익률이 기대된다.

계약금은 10%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 혜택이 제공된다. 계약자들은 운영사인 H&JS코리아로부터 최초 1년간 확정임대료 11%를 지급확약 받으며, 5년간 연 5%의 최저 임대료를 지급해준다. 또한 객실별 개별등기 분양이 가능해 분양권 전매나 매매가 자유롭다.

계약자들에게는 'JS오션블루' 및 계열사 호텔의 무료숙박 혜택, 제휴 골프장 특별우대와 승마클럽, 요트이용 등의 특별할인을 제공하고 멤버쉽카드 발급과 다양한 VIP혜택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54-3번지(서초구청-국립외교원 맞은편, 구 롯데캐슬갤러리)에 위치한다.

'JS오션블루'의 준공은 2015년 11월 예정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