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높아지는 개인 의료비 비중, 의료실비보험으로 든든히 준비

우리나라 현재 가계부채 총액은 1150조원으로 소득보다 가계부채가 더 빠른 속도고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소비 지출을 줄이고자 각 가정에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지출항목 중 의료비는 가계에서 줄일 수 없는 항목으로 오히려 매년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개인 의료비는 평균수명 증가, 신종질병 발병, 의료수가에 의해 높아지고 있는데 면역력이 떨어지는 노년에 더욱 증가해 미리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경제적인 고통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요즘은 환경적인 요인과, 생활습관 등으로 어린이와 젊은 층의 질병 발생이 높아져 어렸을 때부터 의료비를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을 준비하는 추세다.

의료실비보험 상품의 경우 어린이, 성인, 노인, 가족, 부모님 단위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가입자가 많은 만큼 판매회사도 많아 여러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해야 한다.

먼저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 시 알아봐야 할 것은 기존에 가입한 보험의 보장내용이다. 실손의료비 특약은 지출한 의료비만 보장해 중복으로 보장 받을 수 없으며 한 사람이 여러 상품을 가입할 수 없다.

그래서 중복으로 가입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만약 다수의 계약이 있다면 보장이 좋은 쪽만 남겨두는 것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다음으로 특약의 경우 가입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특약은 보장을 좋게 하기도 하지만 불필요한 가입은 오히려 보험료 부담을 줄 수 있다. 게다가 특약의 경우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으로 구성해 가입할 수 있으니 이 점을 고려해 가입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사망보장은 가능한 최소로 설계하는 것이 좋은데 실손보험에서의 사망보장은 질병, 상해 사고로 국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의료비 지출은 면역력이 낮아지는 노년에 많이 늘어나니 의료실비보험 보장기간을 최대한 길게 선택해 노년 의료비에 대한 경제적 준비가 필요하다.

실손보험 상품은 실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으로 상품에 따라 보장, 보장내용, 보험료 등이 달라져 의료실비보험 순위를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상품 선택이 중요하다. 

이에 최근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www.cancerok.com/careins.php)를 활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 동부화재, MG손해보험, 삼성화재 등을 비교하고 가입 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