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책> 사진으로 만나는 한국문화의 힘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한국의 전통문화와 문화재가 속속 세계 유산으로 등재되고 있다. 한 나라의 고유한 문화는 인류 모두가 함께 보존하고 이어가야 할 가치 자산으로 평가한 것이다. ‘VIEW AND STORY KOREA’(한혜경 지음, 디자인수목원 펴냄)는 사진으로 만나는 한국문화의 정수다.

전통, 자연, 도시, 지역 4가지 주제로 각각 50개의 소재를 선정, 국내 최고의 31명의 사진작가가 참여해 한국의 풍광과 문화를 눈으로 오래 즐길 수 있다. 

한국 건축의 단아함과 견고함을 보여주는 종묘 정전, 노란 은행잎이 하늘과 땅을 이불처럼 덮은 전주향교의 가을, 화사한 벚꽃으로 선경을 보여주는 경주의 보문호, 하늘에서 바라본 하회마을의 시원한 풍경 등 한국인의 삶의 터전과 맥이 이어져온 풍경들이 더욱 소중하게 다가온다. 한라산의 눈꽃 비경, 안개위로 솟은 설악산 공릉능선, 섬들이 어깨 곁듯 점점이 이어진 한려수도 등 천혜의 한국의 풍광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세계인을 사로잡은 강남 빌딩의 야경, ‘겨울연가'의 메타세콰이어길, 세계 유일 분단의 현장 비무장 지대 까지 관광한류의 중심까지 모두 담아냈다. 두권의 사진집은 국영문 혼용으로 제작됐으며 별도의 엽서집도 제작됐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