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친박이 못 읽은 ‘경제’ 朴心, 김무성이 대변했다?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이 현 정부의 경제팀에 일침을 가했다. 경제 위기 상황에서 국론을 모아야 할 경제 부처들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정치권에서는 이날 김 의원의 발언을 놓고, 최근 국면 전환을 바라는 박근혜 대통령의 마음을 반영한 것으로 해석했다.

김 의원은 17일 최고중진 연석회의에서 “일부 외국 금융기관과 제너럴모터스와 같은 기업이 한국을 탈출하려 해 경제 전망이 매우 비관적”이라며 “현 정부 경제팀으로는 난제 해결 능력의 리더십이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포함한 경제 분야 수장들이 위기타개를 위한 비전 제시나 조정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적 시각을 반영한 것이다. 또 친박계가 장악한 새누리당 지도부가 정쟁에 발목 잡혀 경제 위기 상황을 등한시 하고 있다는 점도 지적했다는 설명이다.

김 의원은 “현금 보유 비중이 높은 대기업의 투자 마인드 개선 고취에 모든 초점이 모여도 어려운 상황에서 오히려 경제민주화, 지하경제 양성화, 전반적인 세무조사 강화가 나오고 있다”며 정부와 당 지도부를 모두 비판했다.

또 “국회가 규제 완화 등에 해결책을 마련하고 경제계를 도울 이 시점에서 과거 정쟁으로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면서 “국민이 참는 것도 임계점에 도달했다”는 말도 같은 맥락이다.

최정호 기자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