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美 10대 살인마, 종신형 3회 선고에 “키득키득” 소리내 웃어
[헤럴드생생뉴스]학교 안에서 총격으로 3명의 목숨을 빼앗은 미국 오하이오주의 10대 살인마 T.J 레인(18)이 종신형 선고에 키득키득 소리내어 웃는 등 잔인한 면모를 보였다.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서부 지아거 카운티 법원은 19일(현지시간) 지난해 2월 차든 고교에서 총기난사로 3명을 죽이고 3명을 다치게 한 레인에게 가석방 불허를 전제로 종신형 3회를 선고했다.

백인인 레인은 등교를 마치고 학교 식당에 모인 급우들에게 총기를 난사한 뒤 도주하다 경찰에 체포됐으며 살인과 살인미수, 불법 총기소지 등 6가지 혐의에 대해 지난달 유죄가 인정됐다.

특히 레인은 이날 선고공판에서 뉘우치는 태도를 보이긴커녕 흔들의자에 비스듬히 앉아 유족들을 바라보며 시종 미소 띤 얼굴로 흐뭇한 표정을 짓거나 키득키득 소리 내어 웃는 등 잔인한 면모를 보였다. 또 슬픔에 흐느끼며 최후 진술을 하는 부모들을 향해 가운뎃 손가락을 치켜들며 “원숭이 XX들”, “너희 다 X이나 먹어라”는 조롱과 욕설을 퍼붓기도 했다.

데이비드 퍼리 판사는 “레인은 아무런 동기 없이 그저 신문 1면을 장식하려는 마음에 잔혹한 범죄를 저질렀다”며 “극도로 위험한 사람은 영원히 사회와 격리돼야 한다”고 선고 이유를 설명했다.

레인은 이날 ‘킬러(KILLER)’란 단어가 새겨진 흰색 셔츠를 입고 나왔는데 CNN 방송은 범행 당시 입은 옷과 비슷하다고 보도했다. ABC 방송에 따르면 레인은 글로 보도하기 불가능한 욕설도 한 것으로 전했다.

유족들은 “내게 선택권이 있다면 인간이기를 포기한 괴물을 아주 천천히, 가장 고통스러운 방법으로 죽일 것”이라며 울분을 토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