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별한지 17년…김광석을 다시 부르다
기념공연 ‘따라부르기 2013’
동영상 등 27일까지 접수



김광석 추모사업회가 김광석 17주기를 기념하는 공연 ‘김광석 따라 부르기 2013’을 준비한다.

추모사업회는 김광석을 기억하고 그의 음악정신을 기리는 팬들을 모아 ‘김광석 다시 부르기’ 앨범에서 제목을 따온 ‘김광석 따라 부르기’란 이름으로 2012년부터 노래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대회엔 1995년에 만들어진 팬클럽 ‘둥근소리’를 비롯해 김광석 팬카페의 회원 등 많은 팬들이 참여해 가수 못지않은 실력을 뽐냈다.

참가 접수는 18일 오전 11시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별도 양식의 신청서와 참가자의 노래를 음원 또는 동영상 파일로 웹하드에 올리는 형태로 진행된다. 김광석이 부른 노래를 부를 수 있는 13세 이상의 아마추어 누구나(팀으로도 가능) 참가 가능하다. 


신청서와 웹하드 아이디는 접수 시작일인 18일부터 학전 홈페이지 ‘김광석 추모사업회’ 게시판 (www.hakchon.co.kr)에 공지된다. 참가자는 예선 심사를 거쳐 내년 1월 6일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열리는 본선 무대에 오르게 된다.

본선에서 ‘김광석상’을 수상한 1팀엔 ‘2013년 김광석 추모콘서트’ 참가 특전이 주어진다. ‘서른 즈음에’의 작곡가 강승원과 김광석의 절친이자 ‘김광석 추모콘서트’를 이끌고 있는 박학기, 동물원과 이은미 등 음악적 동료들이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정진영 기자/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