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킬, 먼지와 물기를 한번에 청소 ‘건습식 진공청소기’ 2종 출시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전동공구업체인 스킬(Skil)은 먼지는 물론 액체까지 한번에 청소 가능한 ‘건습식 진공청소기 시리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건습식 진공청소기는 호텔이나 사무실, 레스토랑, 목공실 등 다양한 작업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청소장비로, 일반적인 건식 청소기와는 달리 바닥의 먼지뿐만 아니라 물기를 제거할 때에도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건습식 ‘진공청소기 시리즈’는 스킬의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 성능이 뛰어나다. 방수 기능이 적용된 1500W의 모터로 강한 흡입력을 발휘, 건식 청소와 습식 청소 모두 빠르고 쉽게 해결할 수 있는 것. 


또, 흡입된 먼지가 재배출되지 않도록 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고성능 ‘해파(HEPA) 필터’를 사용해 더욱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다. 전동대패, 샌더(전동사포), 직소(전기톱) 등과 연결하면 목공 작업을 하는 동시에 톱밥 처리까지 깔끔하게 할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으로 제작돼 초보자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동급대비 가벼운 무게와 안정적인 바퀴 구조로 이동이 편리하며, 먼지 컨테이너와 필터도 누구나 쉽게 비우고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 긴 흡입 호스로 넓은 범위에서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점도 유용하다. 


용량에 따라 15L의 ‘8715’<사진 위>와 30L의 ‘8700’ <사진 아래>두 종류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각각 10만원 대 중반, 20만원 대 초반이다. 자세한 사항은 스킬 홈페이지(www.skiltool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킬(Skil) 전동공구사업부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건습식 ‘진공청소기 시리즈’는 강력한 성능과 편의성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두 가지 용량으로 나눠 선보이게 됐다”며 “바닥의 물기까지 한번에 깔끔하고 손쉽게 청소할 수 있어, 액체를 많이 사용하는 곳에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