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엠코 ‘보자기네트’ 레드닷 디자인 최우수상
현대엠코는 저개발 국가를 대상으로 디자인한 ‘보자기 네트(Pojagi NET)’가 싱가포르 레드닷 뮤지엄에서 열린 ‘201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콘셉트 디자인 해비타트부문 ‘Best of the Best(최우수상)’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상은 독일의 ‘iF 디자인상’, 미국의 ‘IDEA 디자인상’ 등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로 현대엠코 출품작이 수상하기는 처음이다.

‘보자기 네트’는 평가 항목인 혁신성, 실현 가능성, 기능 및 유용성, 생산 효율성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평가됐다.

‘보자기 네트’는 망(網)을 소재로 우리나라 전통 ‘보자기’를 콘셉트화한 것이며, 아프리카의 저개발 국가에 보내지는 구호품을 포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또 모기로 인한 말라리아 감염으로 매년 수백만명이 목숨을 잃는 어린이를 위한 모기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디자인 콘셉트는 향후 엠코타운 아파트 브랜드의 조경시설물, 홍보물 등에 적용할 예정이다.

황헌규 현대엠코 주택건축실장 상무는 “글로벌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나라를 위해 희망의 손길을 전할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 콘셉트화했다”며 “앞으로 ‘친환경’과 ‘다용도성’을 접목한 주거상품 디자인 개발을 통해 고객의 감성까지 만족시키겠다”고 말했다.

정순식 기자/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