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건설, 베트남에서 상수도 기술협력 MOU 체결
[헤럴드경제=정순식 기자]환경부 에코이노베이션(Eco-Innovation) 연구사업인 “차세대 지능형 상수관망 기술개발”의 총괄연구기관인 고려대학교와 1세부과제 주관기관인GS건설이 최근 베트남 호치민시의 수자원공사에 해당하는 SAWACO(Saigon Water Coporation)와 상수도 분야 공동연구 및 기술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GS건설은 고려대학교, SAWACO와 상수도 공동연구 및 기술협력을 통해, 급격한 성장세에 있는 베트남 물산업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맞춤형 기술확보를 위한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영국의 물 전문 리서치 기관인 GWI(Global Water Inteligence)에 따르면, 세계 상수도 산업은 2007년 약 200조원 규모에서 신흥 개발국의 물수요 증가와 함께 2025년 약 400조원 규모로 급격히 성장할 전망이다.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기후와 환경오염으로 인한 수질악화로 인해 안정적이고 위생적인 수자원의 확보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 수자원의 이용효율을 높이면서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기술이 핵심기술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물산업의 특성상 사업 발굴부터 설계, 시공, 운영관리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수에즈, 베올리아와 같은 토탈솔루션서비스 기업이 시장을 주도 하고 있다.

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