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호남석화,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인증
지난 12일 대중소기업협력재단으로부터 취득

“중소기업 협력증진 통한 동반성장 가속화 기대”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호남석유화학(011170)은 지난 12일 대중소기업협력재단으로부터 ‘성과공유제 도입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성과공유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원가절감, 품질개선, 생산성 향상 등을 추진하고 그 성과를 사전에 약정한 기준에 따라 공유하는 제도다.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을 위한 성과공유제 실시를 위해 호남석화는 지난 6월 협력업체인 대한플랜트엠씨에 성과공유제의 취지를 설명하고 대상 활동 과제 등에 대해 협의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양사가 성과공유제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간 성과공유제 계약 내용을 보면 대한플랜트엠씨의 경우 주요 공급품목에 대해 수입품을 대체할 수 있도록 국산화 개발을 추진하고 개발 제품의 품질 및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호남석화의 경우 대한플랜트엠씨에서 개발한 국산화 제품을 적극 구매하고, 동반성장펀드 자금대출 자격을 부여해 국산화에 따른 자금 유동성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호남석화는 기업은행과 함께 올해 동반성장 펀드를 기존 500억원 규모에서 870억원 규모로 확대 조성했다. 지난 7월에도 허수영 대표가 직접 협력업체인 한국스파이렉스사코와 썬플랜트를 잇달아 방문, 상생협력 의지를 드러냈다.

호남석화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원가절감을 통한 성과공유라는 단순 협력차원을 넘어서 원가절감뿐 아니라 기술에 대한 공유, 품질 및 공급의 안정성, 필요자금 유동성 확보 등 대기업과 협력업체가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전방위적 부문에 대한 협력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 것”이라며 “호남석화와 더불어 성장하는 협력업체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