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드럼세탁기 … 이탈리아, 스웨던서 품질평가 1위
[헤럴드경제 = 홍승완 기자] LG전자의 드럼세탁기가 이탈리아 및 스웨덴에서 연이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드럼세탁기(F1495BD)가 이탈리아 소비자단체 ‘알트로콘수모 (Altroconsumo)’가 올해 하반기 실시한 세탁기 제품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해 하반기 및 올해 상반기 실시한 제품평가에 이어 3회 연속 1위다.

제품은 세탁 성능 항목에서 ‘최고(Ottimo)’ 등급을 받으며 ‘최고(Best) 제품’으로 선정됐다. 에너지 소비량 및 세탁 시간 항목에서도 ‘우수(Buono)’ 등급을 받았다. 세계 유일 ‘6모션’ 기능의 강력하면서도 섬세한 손빨래 효과와 DD모터(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알트로콘수모’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단체로 매년 2회 전기ㆍ전자제품 및 소비재의 성능평가를 실시해 자체 발행 월간지에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드럼세탁기 성능평가는 이탈리아에서 판매 중인 27개 모델을 대상으로 세탁, 헹굼, 탈수, 에너지, 소음, 사용편의성 등 9개 항목을 비교, 분석했다.

이와는 별도로 스웨덴 평가기관 ‘라드앤론 (Rad&Ron)’도 최근 실시한 드럼세탁기 평가에서 같은 모델인 LG드럼세탁기를 1위로 선정했다. 특히 세탁성능, 세탁시간, 친환경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LG드럼세탁기는 지난 해에 이어 2회 연속 제품 평가 1위에 선정됐다.

‘라드앤론’은 스웨덴 최고 권위의 소비자 평가기관으로 타 북유럽 국가의 평가기관에 대한 영향력이 크다. 전기, 전자제품 등 모든 소비재를 대상으로 자체 실험에 의한 제품 평가 결과를 발표하며, 세탁기의 경우 1년에 1회 평가를 실시한다. 


LG 세탁기는 올해 들어 이탈리아 및 스웨덴 외에도 미국, 호주, 스페인 등 북미, 유럽, 아시아, 3개 대륙의 주요 소비자 단체로부터 연이어 제품 평가 1위를 받았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부사장)은 “DD모터, 6모션 등 독자 개발한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 주요 국가에서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다”며, “핵심 역량을 지속 강화하여 글로벌 세탁기 시장의 선두를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sw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