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산림항공본부, 개청41주년 기념 ‘40년사’ 출판기념회 개최
[헤럴드경제=이권형(대전) 기자] 개청 41주년을 맞은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본부장 이경일)가 19일 오전 11시 서울 김포공항 컨벤션센터에서 전ㆍ현직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산림항공 발자취를 정리한 ‘산림항공본부 40년사’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이 책자에는 1971년 헬기 3대에 조종사 3명, 정비사 3명으로 출발한 산림청 항공대가 조종사 및 정비사 157명 등 모두 330여명이 근무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중추항공기관으로 성장해 온 과정이 담겨있다.

산불의 참화를 이겨낸 불굴의 의지, 불의의 사고로 생명을 잃은 슬픔 등 그동안의 성공과 고난과 역경을 생생하게 설명하고 있는 ‘40년사’는 이날 행사에서 퇴임 직원들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이경일 산림항공본부장은 “이번 기념회는 2013년 본부 이전을 계기로 제2의 도약이라는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라며 “산림항공본부가 중추항공기관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한 선ㆍ후배 항공인의 마음을 모아 더 발전하는 산림항공본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wonh@heraldcorp.com

개청 41주년을 맞은 산림항공본부가 19일 오전 산림항공 역사 40년을 담은 ‘산림항공본부 40년사’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사진은 산불 현장에서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는 산림항공본부 소속 헬리콥터들의 편대비행 장면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