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자연과학고, ‘제4회 미래농업인발굴경진대회’…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자연과학고가 ‘제 4회 미래농업인발굴경진대회’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6일 학교 측에 따르면 지난 4일 (사)한국농업교육협회에서 주관해 열린 제 4회 미래농업인발굴경진대회에서 응용화훼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창업 동아리 뚱딴지팀이 생산분야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은 지난 6월부터 자신의 비전을 설계하고 농업분야 진로 개척을 위한 창업계획서를 작성했다. 또 ‘농업계 고교 비전아카데미’ 과정을 이수하는 등의 노력으로 미래농업인발굴경진대회를 준비했다.

그 결과, 응용화훼과 2학년 김예나 학생을 대표로 1학년 김은진, 정혜연, 2학년 방보경, 황성용 등 5명으로 구성된 뚱딴지팀은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 가운데 김예나 학생은 유럽의 선진농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해외연수 기회도 갖게 됐다.

하중호 교장은 “특성화 고등학교답게 선취업, 후진학을 적극 추진하고, 취업마인드를 고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내 창업계획서 경진대회를 개최한 결과 이같은 성과가 나온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삼아 우수 인재를 기르는 명문학교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