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씨씨에스, 2분기 실적 턴어라운드..흑자전환 성공
[헤럴드경제=이지웅 기자]케이블TV 업체 씨씨에스충북방송이 지난 2분기에 뚜렷한 실적 개선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씨씨에스는 2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7.8% 증가한 55억원, 영업이익은 6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순이익은 5억원으로 역시 흑자로 돌아섰다.

이 회사는 직전 분기와 비교해도 실적과 수익성 모두 뚜렷한 개선세를 나타냈다. 전분기 49억원, 4억원이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2%와 50% 증가했다.

상반기 전체 매출액은 104억원으로 집계돼 지난해 상반기 98억원 대비 소폭 늘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억원 이상 증가했다.

이는 영업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한 결과로,케이블TV 부문에서 신규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난 데 따른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경영 효율성을 높여 수익성에서도 개선세를 보였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씨씨에스는 향후 디지털방송 전환사업을 본격화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회사측 관계자는 “기존 아날로그 서비스 기반의 안정적 수익구조를 유지하면서도 고품질의 디지털방송 및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엔스크린(N-Screen), 수다(SUDA)폰 등 가입자 스타일에 맞춘 서비스도 확대해 경쟁력과 수익성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인무 씨씨에스 대표는 “충북과 강원영서를 아우르는 케이블TV 사업을 기반으로 디지털방송 전환에 박차를 가해 방송과 통신을 결합한 종합미디어그룹으로 발돋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plat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