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내 최초 두뇌과학 종합전 열려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국내 최초 두뇌개발 분야 종합 교육 전시회인 ‘브레인엑스포 2012’가 9일을 시작으로 12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우리아이 머리가 좋아지는 101가지 뇌 과학전`을 테마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현대 두뇌 과학의 발전상과 함께 최근 교육시장에서 이슈로 부상한 뇌 과학 분야 최신 제품과 게임, 프로그램 등을 살펴 볼 기회를 제공한다.

브레인엑스포 2012는 뇌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는 두뇌 테마관과 자녀의 두뇌 개발 및 발달에 도움이 되는 101가지 아이템을 중심으로 특별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두뇌 테마관에서는 첨단 뇌 영상 기술 및 과학을 바탕으로 뇌의 기능적 구조적 특징을 조망한다. 동시에 뇌의 질병과 인지 과학적 측면에서 인간의 행동과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규명하는 뇌 과학연구자의 결과물도 확인할 수 있다.

특별전시관은 브레인테마체험관, 브레인스쿨존, 푸드존, 케어존, 플레이파크존 등 아이들의 두뇌 개발 및 훈련·학습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총망라했다. 현장에서 두뇌 테스트, 두뇌 학습·교육기관, 학습용품, 브레인 푸드, 놀이·게임 등 선별된 두뇌 개발 아이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녀의 진로를 알아보는 적성검사 코너와 뇌파로 움직이는 열차와 선풍기 등 자녀의 집중력을 테스트해보는 다양한 검사 프로그램도 무료로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방학을 맞아 부모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다양한 두뇌 학습 및 교육 분야 기관들이 각종 프로그램을 들고 참여한다.

관람은 브레인엑스포 홈페이지(www.ibrainexpo.kr)에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로 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무료 두뇌검사나 적성검사 이외에도 닌텐도3DS, 아사이베리 등 다양한 현장 경품 수령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참관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올바른 두뇌 교육에 관한 지침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