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 준공식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고려대(총장 김병철)는 10일 오후 3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준공식을 가졌다. 신축건물 2층 유광사홀에서 열린 이날 준공식에는 김재호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김병철 고려대학교 총장, 강선보 고려대 교무부총장, 윤영섭 고려대 대외부총장, 김문석 고려대 세종부총장, 김린 고려대 의무부총장, 한희철 고려대 의과대학장, 이양섭 고려대학교 교우회장, 김정묵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교우회장, 유광사 전 고대의대 교우회장, 김윤수 대한병원협회장 등을 비롯한 내외빈 300여명이 참석했다.

지하3층 지상 7층, 연면적 2만1561㎡(약 6523평)규모로 건축된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은 국내 최고의 유비쿼터스환경을 실현한 인텔리전트 건물이다. 첨단 무선통신 및 인터넷은 기본이고, 기온에 따른 인공지능 건물관리가 가능하며, 자연채광과 자동환기 시스템까지 갖춰 자연 친화적으로 지어졌다.

건물 내부에는 의과학연구지원센터, 줄기세포실험실, 대형연구과제센터, 실용해부센터, 실험동물연구센터를 비롯한 연구공간과 다양한 실험실, 세미나실 등은 교수학습지원센터, 학사지원부, 의무교학팀, 대학경영팀 등 각종 행정파트와의 원활한 공조를 이룰 수 있도록 교육 및 연구 수요자 중심의 동선을 최대한 살려 공간을 배치했다.


한편 고려대 의과대학은 이번에 준공한 본관건물 옆에 제 2의학관을 건축할 예정이며, 올해 10월에 공사를 시작해 내년 말 완공된다. 지상 7층 규모로 설계진행 중인 이 공간은 연면적 7569.56㎡(약 2290평)로 완공 후 구 의대건물(제1의학관)과 함께 국내 최고의 메디컬컴플렉스 단지로 재탄생 될 전망이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