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전자, 아프리카 어린이 돕기 카페 오픈
LG전자가 아프리카 어린이를 돕기 위해 10일 일일찻집 ‘카페 러브(Cafe Love)’를 열고 봉사활동에 나섰다.

LG전자의 재능기부 봉사단 ‘라이프스 굿(Life’s Good) 자원봉사단’ 3개팀과 사내 밴드가 힘을 모아 ‘카페 러브’를 열었다. HE(Home Entertainment)와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 소속 11명으로 구성된 ‘사랑 도시락 천사들’, 사진촬영 봉사단 ‘뷰파인더로 바라본 따뜻한 세상’, 음악밴드 봉사단 ‘목향’ 및 사내 밴드 ‘이정석밴드’와 ‘2BNamed’ 등 3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서울 역삼동 소재의 ‘후원카페 유익한 공간’에서 각자의 재능을 나누며 차와 음료ㆍ식사를 비롯해 사진 촬영, 공연에 이르는 일석삼조(一石三鳥) 서비스를 제공했다.

판매수익금 전액은 국제아동돕기연합의 탄자니아 어린이 구호활동에 쓰인다. 

LG전자 ‘라이프스굿 봉사단’이 아프리카 어린이를 돕기 위해 서울 역삼동에 ‘카페 러브’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송인철 ‘사랑 도시락 천사들’ 사원은 “나의 작은 나눔이 탄자니아 어린이들에게 큰 기쁨이 되길 바란다”며 “LG전자의 ‘라이프스 굿’ 봉사단원의 일원으로서 행복을 나눌 수 있는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초 임직원의 재능을 지역사회와 나누고, 봉사활동을 통한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라이프스 굿 봉사단’ 3기를 출범했다. 현재 74개팀 1100명이 소속 봉사단에서 활동 중이다.

봉사팀에는 교통비ㆍ활동비ㆍ교재비 등 예산 계획에 따라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3월 봉사단 발대식을 거쳐 11월까지 활동을 펼치며, 연말에는 우수 봉사팀 시상도 예정돼 있다.

홍승완 기자/sw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