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오토캠핑’ 호텔처럼 즐기고 ‘확정수익’ 도 올리고…
㈜제주팰리스, 수익형 임대리조트 분양 개시

‘글램핑 리조트’ 6월 중 국내 처음 제주도 오픈

7,500만원 투자 월 90만원(연 14.4%) 고수익



[헤럴드생생뉴스] 호텔 같은 안락한 모빌홈(캠핑트레일러)에서 캠핑의 자유로움과 동시에 체험농장을 일굴 수 있는 ‘글램핑 리조트’가 캠핑 시즌이 시작되는 6월 중 국내 처음으로 제주도에 생긴다.

관광농원 ㈜제주팰리스(대표 고광만)는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 3258번지 일대에 관광농원 3,300평, 자동차 야영장 4,700평 등 총 8,000평에 모빌홈파크이자 친환경 무공해 청정농장인 ‘제주팰리스 글램핑 리조트’ 분양에 최근 나섰다.

귤 등 제주도 특산물에다 ‘신이 내린 마지막 선물’로 통하는 블랙초코베리(일명 아로니아)나 블루베리 등의 고수익 과실수 식재 및 유통업도 운영하며 수익형 전원주택형 리조트를 이번에 선보이는 것이다. 

‘고품격 야외 숙박문화 정립’을 컨셉으로 ‘모빌홈’이라는 키워드로 여행자가 원하는 정보와 커뮤니티의 장을 마련해 5,500만∼7,500만원 정도의 적은 투자로 연금수익과 별장을 동시에 소유하고자 하는 이들에겐 Ownership 회원이 돼 투자 가치도 높다. 

제주 팰리스 조감도

◆ 신개념 관광숙박업 변화의 바람

최근엔 소득생활이 늘고 주5일 근무로 내국인 관광은 물론 해외 관광객도 속증하면서 관광숙박업에도 새로운 개념의 관광숙박시설이 생겨나면서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자연 속에서 차별화 되고 색다른 경험을 가질 수 있는 숙박시설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관광농원 ㈜제주팰리스는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지로서 사시사철 관광객으로 넘쳐나는 제주도에 획일화된 숙박개념에서 벗어난 자연친화적 숙박시설인 캠핑트레일러(모빌홈) 사업을 런칭했다.

◆ 자연 속 차에서 취사·여가·숙박

‘모빌홈’이란 자동차를 뜻하는 모빌(Automobile)과 집(Home)의 합성어로 자동차에서 숙박과 취사를 하며 자연을 즐기며 여가를 보내는 레저를 위한 새로운 숙박시설로 최근 각광받고 있다. 

모빌홈 내부


모빌홈이라고 불리는 고정형 캠핑트레일러는 내부 공간이 일반 숙박시설에 비해 넓고 쾌적하다. 마치 안락한 개인 별장과 같은 느낌이 들고 정원에서 바비큐 파티와 레저를 통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특별한 추억을 갖고 싶은 숙박으로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여행자들이 캠핑트레일러 숙박시설을 찾고 있어 이들을 대상으로 한 모빌홈사업이 활기를 띌 것으로 보인다.

자연에서 심신의 여유를 찾고 여행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오토캠핑. 그렇다면 자연 속에 조성한 본인 소유의 모빌홈에서 캠핑을 즐기고 적은 자본으로도 펜션을 운영하는 것과 같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 적은 투자로 확정 임대수익 ‘짭짤’

모빌홈사업은 제주팰리스에서 제조·판매하는 캠핑트레일러를 소유하면서 모빌홈파크에 위탁운영하게 된다. 따라서 가족별장 기능은 물론 관광숙박업을 통한 확정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는 연금보다 더 확실한 재테크 방법으로 노후대비는 물론 특히 베이비붐세대의 은퇴 후 노후생활 안정과 행복한 ‘인생2막’을 시작하려는 이들에게는 최고의 수익사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모빌홈은 서구에서 보편화된 오토캠핑 중심의 레저문화로서 도시를 떠나 자연과 하나가 돼 휴양을 만끽하면서도 텐트 캠핑처럼 불편하지도 않고 호텔처럼 편안함을 준다.

또 다른 숙박시설과 달리 단체숙박도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캠프파이어와 바베큐를 통한 가족 및 친지들과 모두 즐길 수 있어 대중적이다.

야외 레저문화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숙박개념으로 선진국에서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신종 레저산업이기도 하다. 


모빌홈 전경

◆ ‘오토캠핑’ 우리나라도 본궤도 눈앞

한국의 오토캠핑사업은 올해 ‘주5일 수업제’ 전면 시행과 ‘주5일 근무제’ 확대 실시, 가족단위 캠핑문화의 발전 등에 힘입어 앞으로 20년 이상 고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이 같은 추세로 제주특별자치도에는 국내외 관광인구가 매년 10% 정도 속증하고 있다. 지난해 경우 874만명이 이 곳을 찾았다. 올해의 경우 외국인 200만여명을 포함해 모두 1000만여명으로 늘 것으로 문화관광부는 예상하고 있어 모빌홈 임대 확정수익형 투자사업의 비전이 매우 밝은 편이다.

제주도는 지난 2002년 2월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 달성’,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등 제주브랜드 파워 제고로 이 후 중국·일본인, 가족 및 단체, 배낭여행객, 올레꾼 등 이 곳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해마다 크게 늘어나 숙박시설 수급 불균형 현상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전국 관광숙박시설의 객실수에서 제주도가 차지하는 비율은 116개소·1만3057실로서 11.7%이며. 특히 특1등급 호텔(고급형 호텔)의 경우 12개소·3626실로 전국 객실수의 16.3%를 점유하고 있는 등 다른 시·도에 비해 현저하게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나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내외 관광객이 선호하는 중저가 관광숙박시설은 태부족이다.

이에 제주도는 관광숙박시설을 체험할 수 있는 한옥·초가 형태의 건축을 유도하고 세계 7대 자연경관에 걸 맞는 오름, 바람, 돌담, 주상절리 등 제주의 풍광을 개발테마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해오고 있다.

이에 걸 맞는 관광숙박문화를 누릴 수 있는데다 중저가이면서도 자유로움과 안락함을 최대로 추구할 수 있는 모빌홈이 제격으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선진국형 레저산업 성장단계를 살펴보면 오토캠프는 국민소득 2만달러(2009년 10월 IMF 기준 16,450달러)가 넘었을 때 활성화 되는 것으로 나타나 우리나라도 아직 도입단계지만 조만간 본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 

<제주팰리스 리조트 모빌홈 임대 확정수익형 투자 개요>

◇ 사업 개요 및 현황

멤버십은 모빌홈(캠핑트레일러) 임대업을 뜻하며 회원이 캠핑트레일러를 구매, 이용하면서 렌트 수익도 거둘 수 있는 안정적이고 편리한 최신 사업 아이템이다.

사업 방식은 모빌홈을 구입한 고객이 기반시설과 조경이 완비된 회사 운영 자동차 야영장과 관광농원에 모빌홈을 임대해 주고 회사 관리 하에 설치·관리운영(관광농원 제주팰리스에게 장기렌트 운영)을 해 5년간 모빌홈 종류에 따라 월60~90만원의 확정임대료를 지급받는 안정정인 투자수단이다. 콘도 회원권과 같이 매월 3박(주중 2박, 주말 1박)을 소정의 관리비(일반숙박료의 30%)만으로 별장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모빌홈의 소유권은 구입한 고객에게 있으며 2년 단위로 임대계약을 갱신할 수 있다.

◇ 사업의 강점

1. 모빌홈(캠핑트레일러)를 소유하면서 일정한 수익을 거둘 수 있다.

2. 럭셔리한 모빌홈을 개인별장처럼 사용할 수 있다.

3. 본인 명의로 모빌홈(캠핑트레일러)을 소유함으로써 투자금이 안전하게 보전된다.

4. 모빌홈(캠핑트레일러) 유지관리문제, 장기간 사용 후 리모델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 투자하려면

멤버십에 가입하면 소유 모빌홈을 회사 직영 제주팰리스에 설치·운영을 하게 되는 오너가 된다. 모빌홈은 직접 소유하고 회사에 장기렌탈을 하며 보험 처리를 하기 때문에 다른 재테크 상품보다 안전하고 유리하다.

회사에서 판매하는 모빌홈(캠핑트레일러)을 구매하고 매월 원금과 수익금을 원리금분할상환방식으로 지급받는다.

투자자가 구매한 모빌홈는 회사가 운영하는 관광농원과 자동차캠핑장에 렌탈하게 된다.

◇ 투자금액 및 수익률

○ 투자금액 : A형 7천5백만원/ B형 5천5백만원

○ 확정수익율 : IRR 연14.4% (회사가 소유자에게 지불하는 렌트료)

○ 추가혜택 : 월 주말 1박 주중 2박을 정상가격의 30% 가격(관리비)으로 이용

○ 투자기간 : 5년

○ 투자수익 지급방식 : 월 확정렌트료 지급

○ 5년 후 재투자 가능 : 재 투자시 동일 수익율 투자 가능

◇ 투자 담보

○ 물적담보 : 모빌홈 캠핑트레일러 소유

○ 추가담보 : 회사 재매입 약정서 교부(공증서류)

◇ 투자사례 예시

▲A형 15평형

○ 투자금액 : 7500만원(모빌홈 1대)

○ 월지급액 : 900,000원(년 14.4%)

○ 투자기간 : 5년

○ 5년간 수익 총액 : 54,000,000원

○ 5년 후 5년간 재임대

○ 월 지급액 : 900,000원

○ 2차 5년간 수익 총액 : 54,000,000원

○ 재임대시 리모델링 비용 : 7,000,000원

▲B형 10평형

○ 투자금액 : 5500만원(모빌홈 1대)

○ 월지급액 : 660,000원(년 14.4%)

○ 투자기간 : 5년

○ 5년간 수익 총액 : 39,600,000원

○ 5년 후 5년간 재임대

○ 월 지급액 : 660,000원

○ 2차 5년간 수익 총액 : 39,600,000원

○ 재임대시 리모델링 비용 : 5,000,000원

◇ 투자 시 세무 관련

○ 차량구매 시 부가세 : 투자원금에 미포함

○ 수익금에 대한 세금은 개인의 경우 원천징수, 법인일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원천징수세율 3.3%)

◇ 기타사항

○ 계약개시일은 차량인증일자(계약 후 2개월)

○ 계약 시 차량가액 전액을 선지급할 경우 계약일로 투자개시일로 인정

○ 계약된 차량은 제주팰리스에 우선 장기렌트 되고 모든 운영관리는 회사가 진행

○ 각 계약서 및 재매입약정서는 공증을 통해 안전성을 확보

문의/ 02-3143-5114, yong0127@naver.com
박기웅 코리아경제 편집위원 pkw@koreaen.co.kr 제공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