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안정성 높은 브랜드 도시형생활주택이 ‘알짜’

도시형 생활주택 투자안정성 꼼꼼히 따져야
시행·시공사 신뢰도 높은 사업장이 ‘블루칩’


도시형 생활주택에 브랜드 바람이 불고 있다. 기존에 꾸준히 공급을 해오던 소형 건설사들을 비롯해 중대형 건설사들도 브랜드를 걸고 시장에 뛰어 들고 있다. 전문가들 역시 문제가 생길 여지가 적은 브랜드 도시형생활주택을 고르는 게 좋다고 조언한다.


실수요자들도 브랜드 단지를 먼저 찾는다. 브랜드 단지는 건설업체의 이미지를 반영하는 명패인 까닭에 유명 브랜드 단지는 그 만큼 품질력에서 앞선다. 미래가치도 높이는 요인이다. 브랜드 파워는 주택시장에서 프리미엄을 높이는 주요 잣대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다. 브랜드 파워가 높은 단지는 실수요자들의 인지도가 높고 이는 곧 가격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내집마련정보사 관계자는 “인지도가 높아지면 찾는 사람이 늘어 향후 거래하기도 유리하다”며 “거래가 유리하다는 것은 집을 파는 사람이 주도권을 차지, 가격 협상을 보다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특히 수익형부동산이 인기가 높아지면서 공급이 많아지고 사기와 과대광고에 피해를 보는 사람들도 늘고 있어 투자안정성이 높은 곳을 고를 필요가 생겼다. 국토해양부는 지난해 도시형 생활주택 건축허가 건수는 무려 8만3859가구에 이른다고 밝혔다. 2010년 2만5000가구에 불과했던 것과 비교할 때 폭발적인 증가세다.


시행사가 부도가 나면 투자자들은 긴 법정싸움에서 승리하더라도 비용과 시간, 그동안의 맘고생까지 더하면 아무래도 큰 손해를 볼 수밖에 없다. 시행사나 시공사가 브랜드를 걸고 공급에 나서는 경우 사업성이 검증된 경우가 많아 위험이 덜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솔깃한 광고나 홍보에 속아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허위 과장광고를 잘 구분해야 한다”며 “시행사나 자금관리를 투명하게 하는 신뢰도 높은 회사의 브랜드 도시형 생활주택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지적했다.


이 가운데 인천의 대표적인 광역상권 지구인 주안역 인근(인천 남구 주안동 115-1번지 일대)에서 투자안정성이 높은 도시형 생활주택이 나와 화제다. 바로 주안역 웰가가 그 주인공.


주안역 웰가는 한국토지신탁이 사업을 주관하고 개발신탁방식으로 사업비 일체를 조달해 사업안정성면에서는 최고등급을 자랑한다. 최근 많은 소형 건설사들이 시행과 시공하는 도시형생활주택들이 준공 전 부도나 자금조달이 어려워져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 현장은 한국토지신탁의 안전한 자금관리를 통해 사업이 진행되며 입지가 좋고 상품개발에 최선을 다했다는 업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2층~지상 15층, 316가구(실) 규모로 전용 40~65㎡ 오피스텔 36실, 전용 15㎡의 도시형생활주택 280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주안역은 인천에서 손꼽히는 상업지역으로 인하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등 대학가와 인접해 있다. 인천 청라지구와 송도지구 등 경제자유구역의 중심에 있어 배후수요가 넘친다. 부지와 인접해 금융시설, 오피스타운, 산업단지, 관공서 등이 가깝고 홈플러스, 길병원, 종합버스터미널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또한 교통도 편리해 서울 및 인천 등 각지로 이동이 가능하다. 지하철 1호선 주안역과 직선거리로 400m가량 떨어져 있는 초역세권이며 2014년에는 인천지하철 2호선도 개통해 환승역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주안역과 연결되는 인천 시내버스노선의 70%가 경유해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주안역길 대로변에 있어 인천 중구와 동구 등을 자동차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서울 및 수도권 각지로 통하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제1·2경인고속도로, 경인국도를 통해 서울 및 인천 전 지역과 연결돼 있고 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일산, 과천 등 수도권 접근성도 뛰어나다.


개발호재도 풍부해 향후 짭짤한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연장 29.2Km, 27개역이 신설되는 인천 지하철 2호선이 2014년 전구간 개통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에 발 맞춰 인천시는 26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주안역 역세권의 약 36만㎡를 재정비하는 사업을 2013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주안뉴타운, 도화뉴타운 등 인근 주거환경을 정비하는 사업도 진행 중으로 지역의 생활인프라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주안역 웰가는 158㎡의 넓은 공개공지를 확보해 쾌적성을 높였으며, 주차공간 또한 넉넉하게 설계되었다. 특히 도시형생활주택은 법정 기준으로 약 35대의 주차공간만 확보하면 되지만 114대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법정기준 3배가 넘는 주차공간을 갖췄다.


안목 치수를 적용해 입주자들에게 넓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것도 눈여겨 볼 점이다. 안목치수란 벽체중심선을 기준으로 측정하던 전용면적을 실제 벽면에서부터 측정하는 것이다. 벽체의 두께를 빼고 면적을 측정하기 때문에 같은 면적이라도 이전보다 실사용면적이 넓어진다.


욕실에는 샤워부스를 설치하고 엘리베이터도 3대를 마련해 입주민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였다.


주안역 웰가는 현재 인천 남구 주안동 130-3번지, 전시문화 빌딩에서 인테리어와 평면설계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샘플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분양문의 : 032-715-7820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