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알짜 유망단지> 대한민국 교육메카…강남 명성 그대로
SK건설 ‘개나리 SK뷰’
SK건설이 초역세권과 강남8학군 등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개나리SK뷰’ <조감도>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3200만~3300만원 선이다.

개나리SK뷰는 강남 중심도로인 테헤란로에 위치한데다 지하철 2호선과 분당선 환승역인 선릉역이 약 200m 떨어진 초역세권 아파트로 교통여건이 뛰어나다. 강남 명문8학군으로 단지 인근에 도성초교와 진선여중, 진선여고를 비롯해 경기고, 휘문고, 영동고 등 우수 학교와 대치동 학원가가 밀집해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LG아트센터와 코엑스, 삼릉공원 등이 가까워 다양한 문화생활을 접할 수 있고 이마트와 도곡시장, 롯데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 역시 풍부하다.

기존의 ‘개나리 5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개나리SK뷰는 지하 2층~지상 25층 3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144가구), 127㎡(96가구) 등 전체 240가구로 구성됐다. 


이 아파트는 높은 지대에 위치한 25층의 고층아파트로 중층 이상의 가구에서는 강남권이 한눈에 들어오는 파노라마 전망이 펼쳐진다. 건물 중심과 옥탑 부분이 통째로 오목한 삼각형 모양으로 설계된 ‘별모양 아파트’의 차별화한 디자인은 향후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SK건설은 탑상형 구조의 단점으로 지적받을 수 있는 통풍이나 환기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전세대에 맞통풍 구조를 적용, 판상형처럼 주방과 거실 간 바람길이 통하도록 했다. 탑상형의 구조로 설계돼 한 가정 내에서도 ‘분리형 세대’가 가능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지하층에는 개별세대 창고가 들어선다. 세대별 약 3㎡ 규모로 출입문을 설치해 프라이버시와 활용도를 높였다. 1층은 세대 구성없이 고급화한 전용 로비로 설계해 단지 품격을 높였다. 로비 측면의 양면우편함은 외부인이 건물에 들어오지 않고 우편물, 전단 등을 전달할 수 있어 보안성을 극대화했다. 개나리 SK뷰의 입주는 2012년 8월 말로 예정돼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