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에프앤가이드, 내달 6일 ‘펀더멘탈 인덱스’ 세미나
에프앤가이드(대표 김군호)는 내달 6일 펀더멘털 인덱스(Fundamental Index)의 기본원리와 자본시장 전망에 대한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오후 4시부터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는 미국의 글로벌리서치 전문회사인 리서치어필리에이츠(Research Affiliates; RA)의 CEO인 로버트 아노트(Robert D. Arnott)가 참여한다.

에프앤가이드는 RA사와 제휴해 개발한 FnGuide-RAFI Korea Style Index에 대한 발표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할 지수는 FnGuide-RAFI Korea 지수 시리즈를 펀더멘탈 지표를 이용하여 가치와 성장으로 스타일을 나눈 것으로서 펀더멘탈 가중방식의 이점을 살리면서도 특정 스타일에 투자하고자 할 때 유용한 지수다.

에프앤가이드는 지난해 RA사와 한국에서 펀더멘탈 인덱스를 개발하는 독점계약을 체결해 FnGuide-RAFI Korea Index 시리즈를 발표했다. 펀더멘털 인덱스는 현재 인덱스 가중방식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시가총액 가중방식(capitalization-weighted)의 단점을 보완한 개념으로 종목들의 지수 내 편입비중을 시가총액이 아닌 해당 기업의 순자산과 매출액, 현금흐름, 배당금총액 등의 펀더멘털 지표를 기준으로 가중하는 인덱스다.

FnGuide-RAFI Korea Index 시리즈는 펀드들의 운용스타일에 맞는 성과평가용 벤치마크가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덱스 펀드들이 추종하기 위한 지수가 될 수 있으며, 현재 총 3개의 ETF가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다.

<최재원 기자 @himiso4>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