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금호건설 개발 ‘다기능 스마트 스위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금호건설이 개발한 ‘다기능 스마트 스위치(multi smart switch)’가 세계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다기능 스마트 스위치는 일괄소등, U-보안, 대기전력차단, 가스차단, 외출모드, 보일러차단 등의 설정 기능을 스위치 하나에 모은 것으로, 지난해 지식경제부 주최 굿디자인(GDㆍGood Design) 마크 수상에 이어 ‘201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하면서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금호건설은 현재 분양을 앞두고 있는 익산 신동 견본주택에 다기능 스마트 스위치를 설치해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주택부문 양성용 상무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삶에 기능성과 디자인을 함께 겸비한 다기능 스마트 스위치는 필수 제품일 것”이라며 “현대인들의 스마트 라이프를 실현하겠다는 목표로 향후에도 좋은 상품들을 개발하는 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며, 디자인 품질, 혁신성, 환경에 대한 배려, 기능성, 사용편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매년 수상작을 발표한다.

<백웅기 기자 @jpack61> kgu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