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세종 한양수자인 에듀시티·에듀파크’
한양(사장 박상진)이 세종시 1-2 생활권 M7블록과 1-4 생활권 M3블록에서 ‘세종 한양수자인 에듀시티ㆍ에듀파크’를 분양한다. M7블록은 교육중심도시의 의미를 담은 ‘에듀시티’, M3블록은 교육과 자연의 조화를 강조한 ‘에듀파크’로 단지 명칭에 입지별 특징을 살렸다.M7블록의 ‘에듀시티’<조감도>는 8개동 520가구, 전용면적 84m²에 두개 타입으로 전세대 남향 위주의 판상형 평면 설계에 채광 및 퉁풍을 고려한 4베이 위주의 평면으로 구성됐다. 천정고를 2.4m, 거실 전면 폭을 4.8m로 설계해 인테리어의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단지 내에는 독서실, 보육시설, 피트니스 시설 등을 갖춘 2층 규모 부대시설과 단지 중심 커뮤니티 광장과 연계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됐다. 또 유아전용 놀이터, 어린이 놀이터가 조성돼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뛰어 놀 수 있고, 지상에 차도율을 최소화해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단지를 계획했다.
또 아파트 옥상 일부 동엔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설치해 신재생에너지를 적극 활용하고, 부대시설 및 근리생활시설 옥상녹화를 통해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할 계획이다.
에듀시티가 위치하는 1-2 생활권엔 스마트스쿨(유비쿼터스 시스템을 도입한 학교)이 들어설 계획으로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입주 시기와 비슷한 시점에 순차적으로 개교할 예정으로 입주와 동시에 최첨단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듀파크(M3블록)’는 10개동, 13~30층 규모, 84m² 단일평형의 두개 타입으로 84m²A 630가구, 84m²B 88가구 등 총 718가구로 구성됐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한 가운데, 일부는 원수산 조망이 가능토록 고려했다. 1899-0777
<백웅기 기자 @jpack61> kgungi@heraldcorp.com